물리 엔진 변수: phy_position_xprevious
개요
phy_position_xprevious
는 게임 룸의 물리 세계에서 인스턴스의 이전 x 위치를 가져오는 데 사용되는 읽기 전용 변수입니다. 이 변수는 현재 단계 이전의 물리 세계 내 인스턴스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문법
phy_position_xprevious;
반환값
- 실수 (단정도 부동 소수점 값)
- 정의되지 않음 (인스턴스가 물리 엔진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예제
다음 코드는 물리 엔진이 활성화된 인스턴스의 이전 x 및 y 위치를 두 개의 변수에 저장합니다.
xx = phy_position_xprevious;
yy = phy_position_yprevious;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코드 스니펫 |
---|---|---|
1 | 이전 위치를 기반으로 이동 거리 계산 | ```gml |
distance = phy_position_xprevious - x; | ||
``` | ||
2 | 이전 위치와 현재 위치 비교 | ```gml |
if (phy_position_xprevious < x) { | ||
// 왼쪽으로 이동 | ||
} else { | ||
// 오른쪽으로 이동 | ||
} | ||
``` | ||
3 | 이전 위치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트리거 | ```gml |
if (phy_position_xprevious != x) { | ||
// 애니메이션 시작 | ||
} | ||
``` | ||
4 | 이전 위치 기록 | ```gml |
previous_x = phy_position_xprevious; | ||
``` |
이 변수는 게임 내에서 물리적 상호작용을 구현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