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위치 변수 설명
변수 설명
phy_position_x
변수는 게임 룸의 물리 세계 내에서 인스턴스의 x 위치를 가져오거나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변수를 직접 설정하여 인스턴스를 이동시키면 연속적인 시뮬레이션이 중단되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 변수는 인스턴스 변수 x
의 물리학적 동등물입니다.
문법
phy_position_x;
반환값
-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 인스턴스가 물리학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undefined
예제
xx = phy_position_x;
yy = phy_position_y;
위 코드는 인스턴스의 x 및 y 위치를 두 개의 변수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인스턴스 위치 가져오기
var current_x = phy_position_x;
var current_y = phy_position_y;
이 코드는 현재 인스턴스의 x 및 y 위치를 가져옵니다.
예제 2: 인스턴스 위치 설정
phy_position_x = 100;
phy_position_y = 200;
이 코드는 인스턴스의 x 위치를 100으로, y 위치를 200으로 설정합니다. (주의: 직접 설정할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제 3: 위치 변화 감지
if (phy_position_x > 500) {
// 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의 행동
show_message("인스턴스가 x 위치 500을 초과했습니다.");
}
이 코드는 인스턴스의 x 위치가 500을 초과할 때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예제 4: 물리적 충돌 처리
if (place_meeting(phy_position_x, phy_position_y, obj_wall)) {
// 벽과 충돌 시 처리
phy_position_x -= 5; // 벽에 부딪히면 x 위치를 5만큼 이동
}
이 코드는 인스턴스가 벽과 충돌할 경우 x 위치를 조정합니다.
변수 이름 | 설명 |
---|---|
phy_position_x | 인스턴스의 x 위치를 가져오거나 설정 |
phy_position_y | 인스턴스의 y 위치를 가져오거나 설정 |
current_x | 현재 인스턴스의 x 위치 저장 |
current_y | 현재 인스턴스의 y 위치 저장 |
obj_wall | 충돌 감지에 사용되는 객체 |
이 문서에서는 phy_position_x
변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설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