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 변수: phy_mass
개요
phy_mass
는 인스턴스의 질량을 킬로그램 단위로 반환하는 읽기 전용 변수입니다. 이 값은 할당된 고정물의 표면적과 밀도 값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계산되지만, physics_mass_properties()
함수를 사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문법
phy_mass;
반환값
-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 인스턴스가 물리학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undefined
활용 예제
다음은 phy_mass
를 활용한 코드 예제입니다.
예제 1: 질량 비교
if (phy_mass < other.phy_mass) {
instance_destroy();
}
이 코드는 다른 인스턴스와의 충돌 이벤트에서 각 인스턴스의 질량을 비교하고, 질량이 더 작은 인스턴스를 파괴합니다.
예제 2: 질량 설정
physics_mass_properties(10, 1); // 질량을 10kg으로 설정
이 코드는 인스턴스의 질량을 10kg으로 설정합니다.
예제 3: 질량에 따른 힘 적용
var force = phy_mass * 9.81; // 중력에 의한 힘 계산
apply_force(x, y, force);
이 코드는 인스턴스의 질량을 기반으로 중력에 의한 힘을 계산하고 적용합니다.
표: 물리학 변수 비교
변수 이름 | 설명 | 반환 타입 |
---|---|---|
phy_mass | 인스턴스의 질량 (킬로그램) |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또는 undefined |
phy_sleeping | 인스턴스가 잠자는 상태인지 여부 | 불리언 값 |
phy_position | 인스턴스의 현재 위치 | 벡터 값 |
phy_velocity | 인스턴스의 현재 속도 | 벡터 값 |
phy_friction | 인스턴스의 마찰 계수 |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
phy_restitution | 인스턴스의 복원 계수 |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
phy_density | 인스턴스의 밀도 |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
phy_gravity | 인스턴스에 적용되는 중력 | 벡터 값 |
phy_angular_velocity | 인스턴스의 각속도 |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
phy_angular_damping | 각 감쇠 계수 |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