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 변수: phy_mass

개요

phy_mass는 인스턴스의 질량을 킬로그램 단위로 반환하는 읽기 전용 변수입니다. 이 값은 할당된 고정물의 표면적과 밀도 값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계산되지만, physics_mass_properties() 함수를 사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문법

phy_mass;

반환값

  •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 인스턴스가 물리학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undefined

활용 예제

다음은 phy_mass를 활용한 코드 예제입니다.

예제 1: 질량 비교

if (phy_mass < other.phy_mass) {
    instance_destroy();
}

이 코드는 다른 인스턴스와의 충돌 이벤트에서 각 인스턴스의 질량을 비교하고, 질량이 더 작은 인스턴스를 파괴합니다.

예제 2: 질량 설정

physics_mass_properties(10, 1); // 질량을 10kg으로 설정

이 코드는 인스턴스의 질량을 10kg으로 설정합니다.

예제 3: 질량에 따른 힘 적용

var force = phy_mass * 9.81; // 중력에 의한 힘 계산
apply_force(x, y, force);

이 코드는 인스턴스의 질량을 기반으로 중력에 의한 힘을 계산하고 적용합니다.

표: 물리학 변수 비교

변수 이름 설명 반환 타입
phy_mass 인스턴스의 질량 (킬로그램)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또는 undefined
phy_sleeping 인스턴스가 잠자는 상태인지 여부 불리언 값
phy_position 인스턴스의 현재 위치 벡터 값
phy_velocity 인스턴스의 현재 속도 벡터 값
phy_friction 인스턴스의 마찰 계수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phy_restitution 인스턴스의 복원 계수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phy_density 인스턴스의 밀도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phy_gravity 인스턴스에 적용되는 중력 벡터 값
phy_angular_velocity 인스턴스의 각속도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phy_angular_damping 각 감쇠 계수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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