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ematic 물체에 대한 설명

phy_kinematic은 인스턴스가 운동학적 객체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읽기 전용 변수입니다. 이 변수는 인스턴스가 운동학적 객체일 경우 true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 false를 반환합니다. 운동학적 인스턴스는 질량이 무한대(밀도가 0)인 객체이지만 이동할 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 방법

인스턴스를 운동학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정적 인스턴스를 생성한 후, 이동과 관련된 하나 이상의 인스턴스 변수를 설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phy_speed_x, phy_speed_y, 또는 phy_angular_velocity와 같은 변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법

phy_kinematic;

반환값

  • true 또는 false (인스턴스가 물리학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는 undefined)

예제

if (!phy_kinematic) {
    phy_speed_x = 5;
}

위의 코드는 인스턴스가 운동학적이지 않은 경우, 수평 속도를 5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운동학적 인스턴스의 속도 설정

if (phy_kinematic) {
    phy_speed_x = 10; // 운동학적 인스턴스의 수평 속도를 10으로 설정
}

예제 2: 운동학적 인스턴스의 회전 속도 설정

if (phy_kinematic) {
    phy_angular_velocity = 2; // 운동학적 인스턴스의 회전 속도를 2로 설정
}

예제 3: 운동학적 인스턴스의 위치 이동

if (!phy_kinematic) {
    x += phy_speed_x; // 운동학적이지 않은 경우 x 좌표를 수평 속도만큼 이동
}

예제 4: 운동학적 인스턴스의 상태 확인

if (phy_kinematic) {
    // 운동학적 인스턴스에 대한 특정 로직 실행
}

변수 설명 표

변수 이름 설명
phy_kinematic 인스턴스가 운동학적 객체인지 여부를 반환
phy_speed_x 인스턴스의 수평 속도 설정
phy_speed_y 인스턴스의 수직 속도 설정
phy_angular_velocity 인스턴스의 회전 속도 설정

이 문서에서는 phy_kinematic 변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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