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ematic 물체에 대한 설명
phy_kinematic
은 인스턴스가 운동학적 객체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읽기 전용 변수입니다. 이 변수는 인스턴스가 운동학적 객체일 경우 true
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 false
를 반환합니다. 운동학적 인스턴스는 질량이 무한대(밀도가 0)인 객체이지만 이동할 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 방법
인스턴스를 운동학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정적 인스턴스를 생성한 후, 이동과 관련된 하나 이상의 인스턴스 변수를 설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phy_speed_x
, phy_speed_y
, 또는 phy_angular_velocity
와 같은 변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법
phy_kinematic;
반환값
true
또는false
(인스턴스가 물리학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는undefined
)
예제
if (!phy_kinematic) {
phy_speed_x = 5;
}
위의 코드는 인스턴스가 운동학적이지 않은 경우, 수평 속도를 5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운동학적 인스턴스의 속도 설정
if (phy_kinematic) {
phy_speed_x = 10; // 운동학적 인스턴스의 수평 속도를 10으로 설정
}
예제 2: 운동학적 인스턴스의 회전 속도 설정
if (phy_kinematic) {
phy_angular_velocity = 2; // 운동학적 인스턴스의 회전 속도를 2로 설정
}
예제 3: 운동학적 인스턴스의 위치 이동
if (!phy_kinematic) {
x += phy_speed_x; // 운동학적이지 않은 경우 x 좌표를 수평 속도만큼 이동
}
예제 4: 운동학적 인스턴스의 상태 확인
if (phy_kinematic) {
// 운동학적 인스턴스에 대한 특정 로직 실행
}
변수 설명 표
변수 이름 | 설명 |
---|---|
phy_kinematic |
인스턴스가 운동학적 객체인지 여부를 반환 |
phy_speed_x |
인스턴스의 수평 속도 설정 |
phy_speed_y |
인스턴스의 수직 속도 설정 |
phy_angular_velocity |
인스턴스의 회전 속도 설정 |
이 문서에서는 phy_kinematic
변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