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적 관성 (phy_inertia)

관성은 물체를 움직이거나 멈추게 하는 데 필요한 힘의 정도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관성 값이 낮을수록 인스턴스를 움직이기 쉬우며, 값이 높을수록 움직이기 위해 더 많은 힘이 필요합니다. 이 변수는 읽기 전용입니다.

문법

phy_inertia;

반환 값

  •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 인스턴스가 물리학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는 정의되지 않음

예제

physics_mass_properties(70, -10, -10, phy_inertia);

위 코드는 인스턴스의 질량과 질량 중심을 변경하면서 관성 값을 유지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인스턴스의 관성 값 확인

var inertia_value = phy_inertia;
show_message("현재 관성 값: " + string(inertia_value));

예제 2: 물리적 속성 설정

physics_mass_properties(100, 0, 0, phy_inertia);

예제 3: 관성 값에 따른 힘 조절

if (phy_inertia < 10) {
    apply_force(100, 0); // 낮은 관성일 때 더 큰 힘 적용
} else {
    apply_force(50, 0); // 높은 관성일 때 작은 힘 적용
}

표: 물리적 변수 요약

변수 이름 설명 반환 타입
phy_inertia 물체의 관성 값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또는 정의되지 않음
phy_mass 물체의 질량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phy_gravity 중력의 세기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phy_friction 마찰 계수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phy_restitution 복원력 계수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이 문서에서는 물리적 관성에 대한 기본 개념과 활용 예제를 다루었습니다. 다양한 물리적 변수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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