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적 관성 (phy_inertia)
관성은 물체를 움직이거나 멈추게 하는 데 필요한 힘의 정도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관성 값이 낮을수록 인스턴스를 움직이기 쉬우며, 값이 높을수록 움직이기 위해 더 많은 힘이 필요합니다. 이 변수는 읽기 전용입니다.
문법
phy_inertia;
반환 값
-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 인스턴스가 물리학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는 정의되지 않음
예제
physics_mass_properties(70, -10, -10, phy_inertia);
위 코드는 인스턴스의 질량과 질량 중심을 변경하면서 관성 값을 유지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인스턴스의 관성 값 확인
var inertia_value = phy_inertia;
show_message("현재 관성 값: " + string(inertia_value));
예제 2: 물리적 속성 설정
physics_mass_properties(100, 0, 0, phy_inertia);
예제 3: 관성 값에 따른 힘 조절
if (phy_inertia < 10) {
apply_force(100, 0); // 낮은 관성일 때 더 큰 힘 적용
} else {
apply_force(50, 0); // 높은 관성일 때 작은 힘 적용
}
표: 물리적 변수 요약
변수 이름 | 설명 | 반환 타입 |
---|---|---|
phy_inertia | 물체의 관성 값 |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또는 정의되지 않음 |
phy_mass | 물체의 질량 |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
phy_gravity | 중력의 세기 |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
phy_friction | 마찰 계수 |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
phy_restitution | 복원력 계수 |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
이 문서에서는 물리적 관성에 대한 기본 개념과 활용 예제를 다루었습니다. 다양한 물리적 변수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