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엔진 변수: phy_fixed_rotation

phy_fixed_rotation 변수는 인스턴스가 회전력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지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기본값은 false입니다. 이 값을 true로 설정하면 외부 힘(코드로 생성된 충격이나 힘, 또는 충돌로부터의 힘)이 인스턴스의 회전 값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회전 값은 수동으로 phy_rotation 변수를 사용하여 설정해야 합니다.

문법

phy_fixed_rotation;

반환값

  • true 또는 false (인스턴스가 물리 엔진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undefined)

예제

phy_rotation = 0; // 회전 각도를 0으로 설정
phy_fixed_rotation = true; // 고정 회전으로 설정

위의 코드는 인스턴스를 고정 회전으로 설정한 후 회전 각도를 0으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1 인스턴스가 회전하지 않도록 설정하여 물리적 충돌을 방지하는 경우
2 회전이 필요 없는 게임 오브젝트(예: 정지된 장애물)에 적용
3 회전하는 물체를 만들고, 특정 상황에서만 회전을 허용하는 경우
4 물리적 효과를 적용하지 않고, 수동으로 회전 값을 조정하는 경우

추가 코드 스니펫

// 회전이 고정된 상태에서 특정 각도로 회전시키기
if (some_condition) {
    phy_rotation += 45; // 45도 회전
}

// 물체가 충돌할 때 회전 고정 해제
if (collision) {
    phy_fixed_rotation = false; // 회전 고정 해제
}

// 회전 고정 상태에서 물체의 위치를 변경
phy_position_x += 10; // x축으로 10만큼 이동

이와 같은 방식으로 phy_fixed_rotation 변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 오브젝트의 물리적 행동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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