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엔진 변수: phy_fixed_rotation
phy_fixed_rotation
변수는 인스턴스가 회전력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지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기본값은 false
입니다. 이 값을 true
로 설정하면 외부 힘(코드로 생성된 충격이나 힘, 또는 충돌로부터의 힘)이 인스턴스의 회전 값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회전 값은 수동으로 phy_rotation
변수를 사용하여 설정해야 합니다.
문법
phy_fixed_rotation;
반환값
true
또는false
(인스턴스가 물리 엔진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undefined
)
예제
phy_rotation = 0; // 회전 각도를 0으로 설정
phy_fixed_rotation = true; // 고정 회전으로 설정
위의 코드는 인스턴스를 고정 회전으로 설정한 후 회전 각도를 0으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인스턴스가 회전하지 않도록 설정하여 물리적 충돌을 방지하는 경우 |
2 | 회전이 필요 없는 게임 오브젝트(예: 정지된 장애물)에 적용 |
3 | 회전하는 물체를 만들고, 특정 상황에서만 회전을 허용하는 경우 |
4 | 물리적 효과를 적용하지 않고, 수동으로 회전 값을 조정하는 경우 |
추가 코드 스니펫
// 회전이 고정된 상태에서 특정 각도로 회전시키기
if (some_condition) {
phy_rotation += 45; // 45도 회전
}
// 물체가 충돌할 때 회전 고정 해제
if (collision) {
phy_fixed_rotation = false; // 회전 고정 해제
}
// 회전 고정 상태에서 물체의 위치를 변경
phy_position_x += 10; // x축으로 10만큼 이동
이와 같은 방식으로 phy_fixed_rotation
변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 오브젝트의 물리적 행동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