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dom_set_seed 함수 설명

random_set_seed 함수는 GameMaker에서 랜덤 숫자를 생성할 때 사용되는 함수입니다. 이 함수는 랜덤 시드 번호를 설정하여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마다 동일한 랜덤 이벤트 결과를 보장합니다. 즉, 이 함수를 사용하면 매번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 랜덤 시드 설정: 특정 값을 시드로 설정하여 랜덤 결과를 일관되게 만듭니다.
  • 프로시저 생성 콘텐츠: random_get_seed()와 함께 사용하여 프로시저 생성 콘텐츠를 만들고, 결과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때 큰 저장 파일이 필요하지 않으며, 시드만 저장하면 됩니다.
  • 진정한 랜덤 결과: 모든 결과에 대해 진정한 랜덤이 필요하다면 randomise()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문법

random_set_seed(val);

인자 설명

인자 타입 설명
val 숫자 설정할 시드 값

반환값

  • N/A

예제

if (debug) {
    random_set_seed(1);
}

위의 코드는 변수 "debug"가 true일 때만 랜덤 시드를 1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1. 게임에서의 일관된 난이도 조정: gml if (difficulty_level == 1) { random_set_seed(42); }
  2. 랜덤 맵 생성: gml random_set_seed(map_seed); generate_map();
  3. 디버깅 시 랜덤 이벤트 재현: gml if (is_debug_mode) { random_set_seed(debug_seed); }
  4. 프로시저 생성 아이템: gml random_set_seed(item_seed); create_item();
  5. AI 행동 패턴: gml random_set_seed(ai_seed); determine_ai_behavior();

이와 같이 random_set_seed 함수를 활용하면 게임 내에서 랜덤성을 제어하고, 일관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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