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덤 숫자 생성 함수 설명
random_range
함수는 지정된 하한(포함)과 상한(포함) 사이의 랜덤한 실수(소수점 숫자)를 반환합니다. 예를 들어, random_range(20, 50)
은 20.00에서 50.00 사이의 랜덤 숫자를 반환하며, 이 값은 38.65265와 같은 실수일 수 있습니다.
문법
random_range(n1, n2);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n1 | Real | 랜덤 숫자가 선택될 범위의 하한입니다. |
n2 | Real | 랜덤 숫자가 선택될 범위의 상한입니다. |
반환값
- 반환값: Real
예제
score += random_range(500, 600);
위 코드는 총 점수에 500에서 600 사이의 랜덤한 값을 추가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점수 시스템
player_score += random_range(100, 200);
- 플레이어의 점수에 100에서 200 사이의 랜덤 점수를 추가합니다.
- 적의 공격력
enemy_attack = random_range(10, 30);
- 적의 공격력을 10에서 30 사이의 랜덤 값으로 설정합니다.
- 아이템 드랍 확률
item_drop_chance = random_range(0.1, 0.5);
- 아이템 드랍 확률을 0.1에서 0.5 사이의 랜덤 값으로 설정합니다.
- 날씨 변화
weather_condition = random_range(0, 100);
- 날씨 조건을 0에서 100 사이의 랜덤 값으로 설정하여 다양한 날씨 효과를 구현합니다.
- 캐릭터 능력치
character_strength = random_range(50, 100);
- 캐릭터의 힘을 50에서 100 사이의 랜덤 값으로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