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덤 숫자 생성 함수 설명

random_range 함수는 지정된 하한(포함)과 상한(포함) 사이의 랜덤한 실수(소수점 숫자)를 반환합니다. 예를 들어, random_range(20, 50)은 20.00에서 50.00 사이의 랜덤 숫자를 반환하며, 이 값은 38.65265와 같은 실수일 수 있습니다.

문법

random_range(n1, n2);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n1 Real 랜덤 숫자가 선택될 범위의 하한입니다.
n2 Real 랜덤 숫자가 선택될 범위의 상한입니다.

반환값

  • 반환값: Real

예제

score += random_range(500, 600);

위 코드는 총 점수에 500에서 600 사이의 랜덤한 값을 추가합니다.

활용 예제

  1. 게임 점수 시스템 player_score += random_range(100, 200);
  2. 플레이어의 점수에 100에서 200 사이의 랜덤 점수를 추가합니다.
  3. 적의 공격력 enemy_attack = random_range(10, 30);
  4. 적의 공격력을 10에서 30 사이의 랜덤 값으로 설정합니다.
  5. 아이템 드랍 확률 item_drop_chance = random_range(0.1, 0.5);
  6. 아이템 드랍 확률을 0.1에서 0.5 사이의 랜덤 값으로 설정합니다.
  7. 날씨 변화 weather_condition = random_range(0, 100);
  8. 날씨 조건을 0에서 100 사이의 랜덤 값으로 설정하여 다양한 날씨 효과를 구현합니다.
  9. 캐릭터 능력치 character_strength = random_range(50, 100);
  10. 캐릭터의 힘을 50에서 100 사이의 랜덤 값으로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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