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덤화 함수 설명

randomise 함수는 랜덤 값을 사용하여 시드를 설정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게임을 여러 번 실행할 때 일관된 값을 유지해야 하는 경우에는 random_set_seed()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GameMaker에서 랜덤 숫자 함수를 사용할 때 초기 시드는 항상 동일하게 설정되므로, 이는 오류 추적 및 디버깅을 훨씬 쉽게 만들어 줍니다. 진정한 랜덤으로 테스트하고 싶다면 게임 시작 시 이 함수를 호출해야 합니다. 이 함수는 새로운 랜덤화된 시드 값을 반환합니다 (부호 없는 32비트 정수).

문법

randomise(); // 또는 randomize();

반환값

  • (부호 없는 32비트 값)

예제

randomise(); // 위 코드는 시드를 랜덤화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1 게임 시작 시 랜덤 시드를 설정하여 매번 다른 결과를 얻기
2 적의 행동 패턴을 랜덤화하여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경험 제공
3 아이템 드랍 확률을 랜덤화하여 게임의 재미 요소 추가
4 레벨 생성 시 랜덤 요소를 추가하여 매번 다른 맵 생성
5 플레이어의 캐릭터 능력치를 랜덤화하여 다양한 캐릭터 생성
// 예제 1: 게임 시작 시 랜덤 시드 설정
randomise();
var enemy_health = random_range(50, 100); // 적의 체력을 랜덤으로 설정

// 예제 2: 적의 행동 패턴 랜덤화
if (random(1) < 0.5) {
    // 공격 행동
} else {
    // 방어 행동
}

// 예제 3: 아이템 드랍 확률 랜덤화
if (random(1) < 0.3) {
    // 희귀 아이템 드랍
} else {
    // 일반 아이템 드랍
}

// 예제 4: 레벨 생성 시 랜덤 요소 추가
for (var i = 0; i < 10; i++) {
    var x_pos = random(room_width);
    var y_pos = random(room_height);
    instance_create(x_pos, y_pos, obj_enemy);
}

// 예제 5: 플레이어 캐릭터 능력치 랜덤화
var strength = random_range(5, 15);
var agility = random_range(5, 15);
var intelligence = random_range(5, 15);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