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덤 함수 설명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random 함수에 대한 설명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0.0 (포함)과 지정된 상한값 (포함) 사이의 랜덤한 부동 소수점 숫자를 반환합니다.

함수 설명

  • 함수명: random
  • 기능: 0.0과 지정된 상한값 사이의 랜덤한 부동 소수점 숫자를 반환합니다.
  • 예시: random(100)은 0에서 100.00 사이의 값을 반환합니다. 반환되는 값은 22.56473과 같은 소수점 숫자가 될 수 있습니다.
  • 실수 사용: 정수뿐만 아니라 실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random(0.5)는 0과 0.500 사이의 값을 반환합니다.

문법

random(n);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타입 설명
n Real 랜덤 숫자가 선택될 상한 범위입니다.

반환값

  • 타입: Real (부동 소수점 숫자)

예제 코드

if (random(10) >= 9) {
    score += 100;
}

위의 코드는 약 10분의 1의 확률로 점수에 100을 추가합니다.

활용 예제

  1. 게임에서 아이템 드랍 확률 설정 gml if (random(100) < 5) { // 5% 확률로 희귀 아이템 드랍 dropRareItem(); }
  2. 랜덤한 적 생성 gml var enemyType = random(3); if (enemyType < 1) { spawnEnemyTypeA(); } else if (enemyType < 2) { spawnEnemyTypeB(); } else { spawnEnemyTypeC(); }
  3. 배경 음악 랜덤 재생 gml var trackNumber = random(3); if (trackNumber < 1) { playMusicTrack1(); } else if (trackNumber < 2) { playMusicTrack2(); } else { playMusicTrack3(); }
  4. 랜덤한 점수 부여 gml var bonusScore = random(50); score += bonusScore;
  5. 랜덤한 위치에 오브젝트 생성 gml var xPos = random(room_width); var yPos = random(room_height); instance_create(xPos, yPos, obj_random);

이와 같이 random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 내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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