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 함수 설명

power 함수는 주어진 숫자를 "n" 번 자기 자신과 곱한 값을 반환합니다. 예를 들어, power(5, 3)은 5를 3번 곱하여 125를 반환합니다. 이는 5 * 5 * 5 = 125와 동일합니다. 주의할 점은 "x" 값(변경할 숫자)은 음수일 수 없다는 것입니다.

문법

power(x, n);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x 숫자 변경할 숫자
n 숫자 x를 몇 번 곱할지

반환값

  • 주어진 숫자를 n번 곱한 결과값

예제

score += power(dmg, 3);

이 코드는 변수 "dmg"에 저장된 값을 3의 거듭제곱으로 계산하여 "score" 변수에 더합니다.

활용 예제

  1. 게임 점수 계산 gml var base_score = 10; var multiplier = 2; score += power(base_score, multiplier);
  2. 캐릭터 능력치 증가 gml var strength = 5; var level = 4; total_strength += power(strength, level);
  3. 아이템 효과 적용 gml var item_effect = 3; var duration = 2; effect_value = power(item_effect, duration);
  4. 마법 공격력 계산 gml var magic_damage = 4; var spell_level = 3; total_damage += power(magic_damage, spell_level);
  5. 속도 증가 gml var base_speed = 2; var speed_multiplier = 3; new_speed = power(base_speed, speed_multiplier);

이와 같이 power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계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