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 함수 설명 및 활용 예제
함수 설명
abs
함수는 입력된 인자의 절대값을 반환합니다. 즉, 입력값이 양수일 경우 그대로 반환되고, 음수일 경우 -1을 곱하여 양수로 변환됩니다.
문법
abs(val)
인자 설명
인자 | 타입 | 설명 |
---|---|---|
val | 숫자 | 절대값으로 변환할 숫자 |
반환값
- 절대값
예제
x += abs(x - mouse_x)
위 코드는 인스턴스의 현재 x 위치와 마우스의 x 위치의 차이의 절대값을 x에 더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거리 계산
distance = abs(player_x - enemy_x)
이 코드는 플레이어와 적 사이의 거리를 계산합니다.
예제 2: 점수 시스템
score += abs(points)
이 코드는 점수에 양수 또는 음수로 입력된 포인트의 절대값을 더합니다.
예제 3: 위치 조정
if (abs(player_y - target_y) < threshold) {
player_y = target_y
}
이 코드는 플레이어의 y 위치가 목표 y 위치와의 차이가 특정 임계값보다 작을 경우, 플레이어의 y 위치를 목표 y 위치로 조정합니다.
예제 4: 애니메이션 속도 조절
animation_speed = abs(target_speed)
이 코드는 목표 속도의 절대값을 애니메이션 속도로 설정합니다.
예제 5: 충돌 감지
if (abs(object1.x - object2.x) < collision_threshold) {
// 충돌 처리
}
이 코드는 두 객체의 x 위치 차이가 충돌 임계값보다 작을 경우 충돌 처리를 수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