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렬 변환 함수 설명

matrix_transform_vertex 함수는 벡터를 행렬로 변환하고 결과를 새로운 배열로 반환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변환 행렬(함수 matrix_build에서 반환된)과 변환할 벡터의 x, y, z 값을 인자로 받습니다. 선택적으로 w 성분의 값도 받을 수 있습니다.

반환 값

함수는 제공된 성분의 수에 따라 크기가 같은 배열을 반환합니다: - x, y, z가 제공된 경우: 3개의 요소를 가진 배열 - array[0] = x - array[1] = y - array[2] = z

  • x, y, z, w가 제공된 경우: 4개의 요소를 가진 배열
  • array[0] = x
  • array[1] = y
  • array[2] = z
  • array[3] = w

문법

matrix_transform_vertex(matrix, x, y, z, [w]);

인자 설명

인자 타입 설명
matrix Matrix Array 사용할 행렬
x Real 변환할 벡터의 x 성분
y Real 변환할 벡터의 y 성분
z Real 변환할 벡터의 z 성분
w Real 변환할 벡터의 w 성분 (선택적)

예제

t_matrix = matrix_build(0, 0, 0, 0, 90, 0, 1, 2, 1);
new_xyz = matrix_transform_vertex(t_matrix, x, y, z);

위 코드는 "t_matrix" 변수에 저장된 행렬을 사용하여 주어진 값을 변환하고, 결과를 배열 new_xyz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1. 2D 게임에서의 스프라이트 회전 gml rotation_matrix = matrix_build(0, 0, 0, 0, 45, 0, 1, 0, 0); rotated_position = matrix_transform_vertex(rotation_matrix, sprite_x, sprite_y, 0);
  2. 3D 객체의 위치 변환 gml translation_matrix = matrix_build(1, 0, 0, 0, 0, 1, 0, 0, 0); new_position = matrix_transform_vertex(translation_matrix, object_x, object_y, object_z);
  3. 카메라 이동 및 회전 gml camera_matrix = matrix_build(0, 0, 0, 0, 90, 0, camera_x, camera_y, camera_z); camera_view = matrix_transform_vertex(camera_matrix, view_x, view_y, view_z);
  4. 물체의 스케일 조정 gml scale_matrix = matrix_build(2, 0, 0, 0, 0, 2, 0, 0, 0); scaled_position = matrix_transform_vertex(scale_matrix, object_x, object_y, object_z);

이와 같은 방식으로 matrix_transform_vertex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변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