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키보드 높이 함수 설명
이 문서는 가상 키보드의 현재 높이를 픽셀 단위로 반환하는 keyboard_virtual_height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라 가상 키보드의 높이를 반환합니다.
함수 설명
- 함수 이름:
keyboard_virtual_height
- 반환 값: 실수형 (Real)
- 특징:
- 가상 키보드가 보이지 않거나, 가상 키보드가 없는 플랫폼에서는 0을 반환합니다.
- 이 함수는 Xbox (GDK), Android (Android TV 포함), iOS (tvOS 포함) 플랫폼에서만 유효합니다.
문법
keyboard_virtual_height()
사용 예제
아래 코드는 운영 체제의 가상 키보드 상태를 확인하고, 키보드가 보이는 경우 키보드의 높이를 변수에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if (keyboard_virtual_status() == true) {
key_h = keyboard_virtual_height();
}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가상 키보드가 보일 때 UI 요소의 위치 조정 |
2 | 가상 키보드 높이에 따라 레이아웃 변경 |
3 | 가상 키보드가 나타날 때 애니메이션 실행 |
4 | 입력 필드의 크기를 가상 키보드 높이에 맞춤 |
5 | 가상 키보드가 사라질 때 특정 이벤트 트리거 |
추가 코드 스니펫
- 가상 키보드가 보일 때 UI 요소의 위치 조정:
gml if (keyboard_virtual_status() == true) { ui_element.y = ui_element.y - keyboard_virtual_height(); }
- 가상 키보드 높이에 따라 레이아웃 변경:
gml if (keyboard_virtual_status() == true) { layout_height = display_get_height() - keyboard_virtual_height(); }
- 가상 키보드가 나타날 때 애니메이션 실행:
gml if (keyboard_virtual_status() == true) { instance_create_depth(x, y, depth, obj_animation); }
- 입력 필드의 크기를 가상 키보드 높이에 맞춤:
gml input_field.height = display_get_height() - keyboard_virtual_height();
- 가상 키보드가 사라질 때 특정 이벤트 트리거:
gml if (keyboard_virtual_status() == false) { event_trigg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