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키보드 높이 함수 설명

이 문서는 가상 키보드의 현재 높이를 픽셀 단위로 반환하는 keyboard_virtual_height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라 가상 키보드의 높이를 반환합니다.

함수 설명

  • 함수 이름: keyboard_virtual_height
  • 반환 값: 실수형 (Real)
  • 특징:
  • 가상 키보드가 보이지 않거나, 가상 키보드가 없는 플랫폼에서는 0을 반환합니다.
  • 이 함수는 Xbox (GDK), Android (Android TV 포함), iOS (tvOS 포함) 플랫폼에서만 유효합니다.

문법

keyboard_virtual_height()

사용 예제

아래 코드는 운영 체제의 가상 키보드 상태를 확인하고, 키보드가 보이는 경우 키보드의 높이를 변수에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if (keyboard_virtual_status() == true) {
    key_h = keyboard_virtual_height();
}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1 가상 키보드가 보일 때 UI 요소의 위치 조정
2 가상 키보드 높이에 따라 레이아웃 변경
3 가상 키보드가 나타날 때 애니메이션 실행
4 입력 필드의 크기를 가상 키보드 높이에 맞춤
5 가상 키보드가 사라질 때 특정 이벤트 트리거

추가 코드 스니펫

  1. 가상 키보드가 보일 때 UI 요소의 위치 조정: gml if (keyboard_virtual_status() == true) { ui_element.y = ui_element.y - keyboard_virtual_height(); }
  2. 가상 키보드 높이에 따라 레이아웃 변경: gml if (keyboard_virtual_status() == true) { layout_height = display_get_height() - keyboard_virtual_height(); }
  3. 가상 키보드가 나타날 때 애니메이션 실행: gml if (keyboard_virtual_status() == true) { instance_create_depth(x, y, depth, obj_animation); }
  4. 입력 필드의 크기를 가상 키보드 높이에 맞춤: gml input_field.height = display_get_height() - keyboard_virtual_height();
  5. 가상 키보드가 사라질 때 특정 이벤트 트리거: gml if (keyboard_virtual_status() == false) { event_trigg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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