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se_y 변수 설명

mouse_y는 현재 마우스의 y축 위치를 반환하는 읽기 전용 변수입니다. 이 변수는 현재 방(room) 내에서 마우스의 세로 위치를 나타냅니다.

문법

mouse_y

반환 값

  • 실수(Real): 마우스의 y축 위치를 나타내는 실수 값입니다.

예제

y = median(64, mouse_y, room_height - 64);

위의 코드는 인스턴스가 방의 상단과 하단에서 각각 64픽셀 이내에 있을 때, 마우스의 y 위치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활용 예제

  1. 인스턴스 위치 조정 gml if (mouse_y < 64) { y = 64; } else if (mouse_y > room_height - 64) { y = room_height - 64; } else { y = mouse_y; }
  2. UI 요소 이동 gml button_y = mouse_y;
  3. 드래그 앤 드롭 기능 gml if (mouse_check_button(mb_left)) { x = mouse_x; y = mouse_y; }
  4. 마우스 위치에 따라 배경 색 변경 gml background_color = make_color_rgb(mouse_y % 255, 100, 150);
  5. 마우스 위치에 따라 적의 위치 조정 gml enemy.y = mouse_y;

요약

mouse_y 변수는 게임 개발에서 마우스의 세로 위치를 활용하는 데 유용하며,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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