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X 위치 변수 설명
mouse_x
는 현재 방 내에서 마우스의 X축 위치를 반환하는 읽기 전용 변수입니다. 이 변수는 게임에서 마우스의 위치를 추적하는 데 유용합니다.
문법
mouse_x
반환 값
- 실수 (Real): 마우스의 X축 위치를 나타내는 실수 값입니다.
예제
x = median(64, mouse_x, room_width - 64);
위 코드는 인스턴스가 방의 양쪽에서 64픽셀 이내에 있을 때 마우스 X 위치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활용 예제
- 인스턴스 이동
gml if (mouse_x < room_width / 2) { x = mouse_x; }
- UI 요소 위치 조정
gml button_x = mouse_x;
- 드래그 앤 드롭 기능
gml if (mouse_check_button(mb_left)) { x = mouse_x; }
- 마우스 위치에 따라 배경 스크롤
gml background_x = mouse_x * 0.5;
- 마우스 위치에 따라 적의 방향 전환
gml if (mouse_x > x) { direction = 0; // 오른쪽 } else { direction = 180; // 왼쪽 }
마우스 입력 관련
- 다음 문서:
mouse_y
(마우스 Y 위치 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