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휠 위로 회전하기
이 문서는 마우스 휠이 위로 회전하는지 확인하는 함수인 mouse_wheel_up
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마우스 휠이 위로 회전하고 있을 때 true
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
를 반환합니다.
문법
mouse_wheel_up();
반환값
true
: 마우스 휠이 위로 회전 중일 때false
: 마우스 휠이 위로 회전하지 않을 때
예제
아래의 코드는 마우스 휠이 위로 회전할 때 현재 인스턴스를 화면 위로 이동시키는 예제입니다.
if (mouse_wheel_up()) {
y -= 10;
}
활용 예제
1. 스크롤 기능 구현
사용자가 마우스 휠을 위로 회전할 때 화면을 스크롤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if (mouse_wheel_up()) {
view_y -= 10; // 뷰를 위로 이동
}
2. 확대/축소 기능
이미지나 게임 맵을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if (mouse_wheel_up()) {
zoom += 0.1; // 확대
}
3. 캐릭터 이동
게임 캐릭터를 위로 이동시키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if (mouse_wheel_up()) {
character.y -= 5; // 캐릭터를 위로 이동
}
4. UI 요소 조작
UI 요소를 조작하여 사용자가 마우스 휠로 조정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if (mouse_wheel_up()) {
ui_element.y -= 5; // UI 요소를 위로 이동
}
관련 함수
mouse_wheel_down
: 마우스 휠이 아래로 회전하는지 확인하는 함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