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스처 회전 시간 가져오기
gesture_get_rotate_time
함수는 두 개의 터치가 일관된 방향으로 회전해야 하는 시간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이 시간은 제스처가 시작될 때의 회전 시작 제스처를 트리거하는 데 필요합니다. 시간은 초 단위로 측정되며 기본값은 0.16초입니다.
중요! 현재 60fps 게임에서는 이 값을 최대 1초로 설정할 수 있으며, 그렇지 않으면 회전이 감지되지 않습니다. 프레임 속도가 낮을수록 이 값은 증가합니다. 예를 들어, 30fps 게임은 최대 2초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법
gesture_get_rotate_time();
반환값
- 초 단위의 회전 시간
예제
아래 코드는 제스처의 회전 시간이 0.1초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그렇지 않으면 해당 값으로 설정합니다.
if (gesture_get_rotate_time() != 0.1) {
gesture_rotate_time(0.1);
}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제스처 회전 시간을 0.5초로 설정하는 코드 |
2 | 현재 회전 시간을 확인하고, 0.2초로 변경하는 코드 |
3 | 회전 시간이 1초 이상일 경우 경고 메시지를 출력하는 코드 |
4 | 게임의 프레임 속도에 따라 회전 시간을 동적으로 조정하는 코드 |
5 | 회전 제스처가 감지되었을 때 특정 애니메이션을 실행하는 코드 |
예제 코드 스니펫
// 예제 1: 제스처 회전 시간을 0.5초로 설정
gesture_rotate_time(0.5);
// 예제 2: 현재 회전 시간을 확인하고, 0.2초로 변경
if (gesture_get_rotate_time() != 0.2) {
gesture_rotate_time(0.2);
}
// 예제 3: 회전 시간이 1초 이상일 경우 경고 메시지 출력
if (gesture_get_rotate_time() > 1) {
show_message("회전 시간이 너무 깁니다!");
}
// 예제 4: 프레임 속도에 따라 회전 시간 조정
var fps = room_speed;
if (fps == 60) {
gesture_rotate_time(1);
} else if (fps == 30) {
gesture_rotate_time(2);
}
// 예제 5: 회전 제스처 감지 시 애니메이션 실행
if (gesture_is_rotating()) {
instance_play(animation_instan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