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스처 회전 각도 및 시간 가져오기

이 문서는 제스처의 회전 각도를 가져오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두 개의 터치가 회전 시작 제스처를 트리거하기 위해 초과해야 하는 각도를 반환합니다. 각도는 도(degree)로 측정되며 기본값은 5°입니다.

함수 설명

함수: gesture_get_rotate_angle()

  • 설명: 회전 시작 제스처를 트리거하기 위해 두 개의 터치가 초과해야 하는 각도를 반환합니다.
  • 반환값: 각도(도 단위)

사용 예제

아래의 코드는 제스처의 회전 각도가 5°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그렇지 않으면 5°로 설정하는 예제입니다.

if (gesture_get_rotate_angle() != 5) {
    gesture_rotate_angle(5);
}

활용 예제

여기서는 gesture_get_rotate_angle() 함수를 활용한 다양한 예제를 소개합니다.

예제 1: 회전 각도 변경

사용자가 회전 각도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예제입니다.

var new_angle = 10; // 새로운 각도 설정
gesture_rotate_angle(new_angle);

예제 2: 회전 제스처 감지

회전 제스처가 발생했는지 확인하는 예제입니다.

if (gesture_get_rotate_angle() > 5) {
    // 회전 제스처가 발생했을 때의 처리
}

예제 3: 기본 각도 확인

기본 각도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 시 초기화하는 예제입니다.

if (gesture_get_rotate_angle() == 5) {
    // 기본 각도가 설정되어 있음
} else {
    gesture_rotate_angle(5); // 기본 각도로 초기화
}

관련 함수

함수 이름 설명
gesture_get_rotate_time() 회전 제스처를 트리거하기 위한 시간 반환
gesture_rotate_angle(angle) 회전 제스처의 각도를 설정

이 문서에서는 제스처 회전 각도를 가져오는 방법과 그 활용 예제를 살펴보았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