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치 아웃 제스처 각도 가져오기
이 문서는 gesture_get_pinch_angle_away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두 개의 터치가 서로 멀어질 때 핀치 아웃 제스처가 시작될 수 있는 각도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각도는 도(degree) 단위로 측정되며 기본값은 45°입니다.
문법
gesture_get_pinch_angle_away();
반환값
- 각도(도)
예제
아래 코드는 핀치 아웃 제스처의 각도가 45°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그렇지 않다면 45°로 설정합니다.
if (gesture_get_pinch_angle_away() != 45) {
gesture_pinch_angle_away(45);
}
활용 예제
- 게임에서 핀치 아웃 제스처 사용하기
- 사용자가 두 손가락으로 화면을 핀치 아웃할 때, 게임의 줌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if (gesture_get_pinch_angle_away() != 45) {
gesture_pinch_angle_away(45);
}
if (gesture_is_pinch_out()) {
camera_zoom_in();
}
- 사진 갤러리 앱에서의 활용
- 사용자가 사진을 확대하기 위해 핀치 아웃 제스처를 사용할 때, 각도를 체크하여 부드러운 확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if (gesture_get_pinch_angle_away() != 45) {
gesture_pinch_angle_away(45);
}
if (gesture_is_pinch_out()) {
enlarge_photo();
}
- 지도 애플리케이션에서의 활용
- 지도에서 핀치 아웃 제스처를 통해 사용자가 지도를 확대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if (gesture_get_pinch_angle_away() != 45) {
gesture_pinch_angle_away(45);
}
if (gesture_is_pinch_out()) {
zoom_map();
}
표
함수 이름 | 설명 |
---|---|
gesture_get_pinch_angle_away() | 핀치 아웃 제스처의 각도를 가져옵니다. |
gesture_pinch_angle_away(angle) | 핀치 아웃 제스처의 각도를 설정합니다. |
gesture_is_pinch_out() | 핀치 아웃 제스처가 발생했는지 확인합니다. |
이 문서에서는 핀치 아웃 제스처의 각도를 설정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