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sture Flick Speed 가져오기
gesture_get_flick_speed
함수는 터치나 클릭이 해제될 때 플릭 제스처 이벤트가 발생하기 위해 필요한 속도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이 속도는 초당 인치(inches per second)로 측정되며 기본값은 2.0입니다.
문법
gesture_get_flick_speed();
반환값
- 초당 인치(inches per second)
예제
아래 코드는 제스처의 플릭 속도가 2 인치/초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그렇지 않으면 해당 값으로 설정합니다.
if (gesture_get_flick_speed() != 2) {
gesture_flick_speed(2);
}
활용 예제
1. 플릭 속도 조정
사용자가 설정한 플릭 속도에 따라 게임 내에서 다양한 반응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var current_speed = gesture_get_flick_speed();
if (current_speed < 3) {
// 속도가 낮을 때의 행동
} else {
// 속도가 높을 때의 행동
}
2. 사용자 설정 저장
사용자가 플릭 속도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저장하여 다음 게임 세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if (gesture_get_flick_speed() != user_defined_speed) {
gesture_flick_speed(user_defined_speed);
// 설정 저장 코드
}
3. 플릭 제스처 반응
플릭 속도에 따라 캐릭터의 이동 속도를 조정하여 더 자연스러운 게임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var flick_speed = gesture_get_flick_speed();
if (flick_speed > 2) {
character_speed += 1; // 빠른 플릭 시 캐릭터 속도 증가
} else {
character_speed -= 1; // 느린 플릭 시 캐릭터 속도 감소
}
함수명 | 설명 |
---|---|
gesture_get_flick_speed | 플릭 제스처의 속도를 가져옵니다. |
gesture_flick_speed | 플릭 제스처의 속도를 설정합니다. |
gesture_get_double_tap_time | 더블 탭 제스처의 시간을 가져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