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스처 플릭 속도 설정
gesture_flick_speed
함수는 터치나 클릭이 해제될 때 플릭 제스처 이벤트가 발생하기 위해 필요한 속도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속도는 초당 인치 단위로 측정되며 기본값은 2.0입니다.
문법
gesture_flick_speed(speed);
매개변수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speed | 실수 | 플릭 제스처 이벤트 감지를 위한 속도 (초당 인치) |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아래 코드는 제스처의 플릭 속도가 2 인치/초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그렇지 않으면 해당 값으로 설정합니다.
if (gesture_get_flick_speed() != 2) {
gesture_flick_speed(2);
}
활용 예제
- 플릭 속도 조정하기 사용자가 플릭 제스처를 더 빠르게 인식하도록 속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gml gesture_flick_speed(3); // 플릭 속도를 3 인치/초로 설정
- 플릭 속도 확인하기 현재 설정된 플릭 속도를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gml var current_speed = gesture_get_flick_speed(); if (current_speed < 1) { gesture_flick_speed(1); // 너무 느린 경우 속도를 1로 설정 }
- 게임 내 설정 메뉴에서 속도 조정 사용자가 게임 내 설정 메뉴에서 플릭 속도를 조정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gml if (user_selected_speed != gesture_get_flick_speed()) { gesture_flick_speed(user_selected_speed); // 사용자 선택 속도로 설정 }
- 플릭 제스처에 따른 행동 플릭 속도에 따라 다른 행동을 수행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gml if (gesture_get_flick_speed() > 2) { // 빠른 플릭에 대한 특별한 반응 } else { // 일반 플릭에 대한 반응 }
이와 같은 방법으로 gesture_flick_speed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제스처 인식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