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스처 플릭 속도 설정

gesture_flick_speed 함수는 터치나 클릭이 해제될 때 플릭 제스처 이벤트가 발생하기 위해 필요한 속도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속도는 초당 인치 단위로 측정되며 기본값은 2.0입니다.

문법

gesture_flick_speed(speed);

매개변수

매개변수 타입 설명
speed 실수 플릭 제스처 이벤트 감지를 위한 속도 (초당 인치)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아래 코드는 제스처의 플릭 속도가 2 인치/초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그렇지 않으면 해당 값으로 설정합니다.

if (gesture_get_flick_speed() != 2) {
    gesture_flick_speed(2);
}

활용 예제

  1. 플릭 속도 조정하기 사용자가 플릭 제스처를 더 빠르게 인식하도록 속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gml gesture_flick_speed(3); // 플릭 속도를 3 인치/초로 설정
  2. 플릭 속도 확인하기 현재 설정된 플릭 속도를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gml var current_speed = gesture_get_flick_speed(); if (current_speed < 1) { gesture_flick_speed(1); // 너무 느린 경우 속도를 1로 설정 }
  3. 게임 내 설정 메뉴에서 속도 조정 사용자가 게임 내 설정 메뉴에서 플릭 속도를 조정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gml if (user_selected_speed != gesture_get_flick_speed()) { gesture_flick_speed(user_selected_speed); // 사용자 선택 속도로 설정 }
  4. 플릭 제스처에 따른 행동 플릭 속도에 따라 다른 행동을 수행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gml if (gesture_get_flick_speed() > 2) { // 빠른 플릭에 대한 특별한 반응 } else { // 일반 플릭에 대한 반응 }

이와 같은 방법으로 gesture_flick_speed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제스처 인식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