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스처 드래그 시간 설정
이 문서는 드래그 제스처 이벤트가 터치나 클릭으로 트리거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설정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시간은 탭 이벤트에도 영향을 미치며, 이 시간보다 짧은 터치/클릭 후 릴리즈는 탭으로 간주됩니다. 시간은 초 단위로 측정되며 기본값은 0.16초입니다.
문법
gesture_drag_time(time);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time | 실수형 | 드래그 제스처 이벤트 감지를 위한 시간(초 단위) |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아래 코드는 제스처의 드래그 시간이 0.16초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그렇지 않다면 해당 값으로 설정합니다.
if (gesture_get_drag_time() != 0.16) {
gesture_drag_time(0.16);
}
활용 예제
- 기본 드래그 제스처 설정
gml gesture_drag_time(0.2); // 드래그 제스처 시간을 0.2초로 설정
- 드래그 제스처 시간 확인 후 설정
gml if (gesture_get_drag_time() < 0.1) { gesture_drag_time(0.1); // 드래그 시간이 너무 짧으면 0.1초로 설정 }
- 게임 내 드래그 이벤트 처리
gml if (gesture_is_dragging()) { // 드래그 중인 경우 처리 로직 }
- 드래그 이벤트와 탭 이벤트 구분
gml if (gesture_get_drag_time() < 0.16) { // 탭 이벤트 처리 } else { // 드래그 이벤트 처리 }
- 사용자 설정에 따른 드래그 시간 조정
gml var user_defined_time = get_user_drag_time(); // 사용자 정의 시간 가져오기 gesture_drag_time(user_defined_time); // 사용자 정의 시간으로 설정
이 문서에서는 드래그 제스처의 시간 설정 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