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스처 드래그 거리 설정
gesture_drag_distance
함수는 터치나 클릭의 움직임으로 드래깅 제스처 이벤트가 발생하는 데 필요한 거리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거리는 인치 단위로 측정되며 기본값은 0.1입니다.
문법
gesture_drag_distance(distance);
인수
인수 | 유형 | 설명 |
---|---|---|
distance | 실수 | 드래그 제스처 이벤트 감지를 위한 거리 (인치 단위) |
반환값
- 없음
예제
다음 코드는 제스처의 드래그 거리가 0.1 인치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그렇지 않으면 해당 값으로 설정합니다.
if (gesture_get_drag_distance() != 0.1) {
gesture_drag_distance(0.1);
}
활용 예제
- 드래그 거리 조정 사용자가 드래그 제스처를 더 민감하게 반응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gml gesture_drag_distance(0.05);
- 게임 내 드래그 조작 게임 캐릭터를 드래그하여 이동시키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gml if (gesture_is_dragging()) { // 캐릭터 이동 코드 }
- UI 요소 드래그 UI 요소를 드래그하여 위치를 변경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gml if (gesture_is_dragging()) { // UI 요소 위치 변경 코드 }
- 드래그 거리 확인 사용자가 설정한 드래그 거리를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습니다.
gml var current_distance = gesture_get_drag_distance(); if (current_distance < 0.1) { gesture_drag_distance(0.1); }
- 드래그 이벤트에 따른 반응 드래그 이벤트 발생 시 특정 행동을 취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gml if (gesture_is_dragging()) { // 특정 행동 수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