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expanel 레이아웃 계산 함수

이 문서는 flexpanel_calculate_layout 함수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노드와 그 자식 노드들의 레이아웃 데이터를 계산합니다. 계산된 레이아웃은 flexpanel_node_layout_get_position 함수를 통해 반환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기 전에 최소한 한 번은 실행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노드(및 자식 노드)의 모든 위치는 0으로 설정됩니다. 해상도가 변경될 경우 레이아웃을 다시 계산하기 위해 이 함수를 다시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함수 설명

이 함수는 레이아웃 계산을 위해 루트 노드가 "배치"되는 widthheight를 필요로 합니다. 예를 들어, 루트 노드의 width가 "100%"이고, 이 함수에 전달하는 너비가 560이라면, 루트 노드 캔버스의 너비는 560픽셀이 됩니다. 이러한 치수는 레이아웃이 활성화된 캔버스의 최종 해상도로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체 화면 인터페이스를 만들 때 이러한 치수는 게임 창의 크기와 같아야 하며, 게임 내의 작은 창에 포함된 인터페이스의 경우 해당 창의 치수가 됩니다.

너비 또는 높이는 정의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무한히 확장됩니다. 레이아웃 방향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또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선택해야 하며, 이를 위해 Flex Panel Layout Direction Constant를 전달해야 합니다.

문법

flexpanel_calculate_layout(root, width, height, direction);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root Flex Panel Node 계산이 수행될 노드
width Real 또는 undefined 루트 노드가 계산되는 너비
height Real 또는 undefined 루트 노드가 계산되는 높이
direction Flex Panel Layout Direction Constant 모든 노드에 사용할 방향

반환값

  • N/A

예제

flexpanel_calculate_layout(n_root, room_width, room_height, flexpanel_direction.LTR);

이 코드는 n_root 노드의 레이아웃을 방의 치수를 사용하여 왼쪽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계산합니다.

활용 예제

  1. 기본 레이아웃 설정 flexpanel_calculate_layout(n_root, 800, 600, flexpanel_direction.LTR);
  2. 해상도 변경 시 레이아웃 재계산 flexpanel_calculate_layout(n_root, new_width, new_height, flexpanel_direction.RTL);
  3. 무한 확장 레이아웃 flexpanel_calculate_layout(n_root, undefined, 400, flexpanel_direction.LTR);
  4. 다양한 방향으로 레이아웃 설정 flexpanel_calculate_layout(n_root, 1024, 768, flexpanel_direction.LTR); flexpanel_calculate_layout(n_root, 1024, 768, flexpanel_direction.RTL);
  5. 다양한 크기의 창에서 레이아웃 적용 flexpanel_calculate_layout(n_root, 1280, 720, flexpanel_direction.LTR); flexpanel_calculate_layout(n_root, 640, 480, flexpanel_direction.R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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