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ex 패널 구조체 멤버

Flex 패널 노드를 생성할 때 flexpanel_create_node를 사용하여 노드 및 자식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구조체 또는 JSON 문자열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 구조체는 루트 노드와 그 안에 중첩된 자식 노드를 정의합니다.

속성 목록

구조체 또는 JSON 문자열에서 정의할 수 있는 속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속성 이름 설명
name 노드의 이름
data 노드에 저장할 데이터
nodes 자식 노드 배열
width 노드의 너비
height 노드의 높이
minWidth 최소 너비
maxWidth 최대 너비
minHeight 최소 높이
maxHeight 최대 높이
left 왼쪽 여백
right 오른쪽 여백
top 위쪽 여백
bottom 아래쪽 여백
alignContent 콘텐츠 정렬
alignItems 아이템 정렬
alignSelf 자기 정렬
aspectRatio 종횡비
display 디스플레이 모드
flex 플렉스 속성
flexGrow 플렉스 성장
flexShrink 플렉스 축소
flexBasis 플렉스 기준
flexDirection 플렉스 방향
flexWrap 플렉스 래핑
justifyContent 주 축 정렬
direction 방향
gap 간격
margin 여백
padding 패딩
border 테두리
position 위치
positionType 위치 유형

기본 속성

이름

  • 구조체 속성: name
  • 함수: flexpanel_node_set_name, flexpanel_node_get_name

각 노드에 선택적이고 고유하지 않은 이름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최종 레이아웃 데이터를 사용할 때 노드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데이터

  • 구조체 속성: data
  • 함수: flexpanel_node_get_data

노드에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data 멤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레이아웃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노드

  • 구조체 속성: nodes
  • 함수: flexpanel_node_insert_child, flexpanel_node_remove_child, flexpanel_node_remove_all_children, flexpanel_node_get_child

nodes 멤버는 현재 노드 아래의 자식 노드를 정의하는 배열입니다. 각 노드는 이 페이지에 설명된 동일한 형식의 구조체입니다.

스타일링 속성

너비 및 높이

  • 구조체 속성: width, height
  • 함수: flexpanel_node_style_set_width, flexpanel_node_style_set_height, flexpanel_node_style_get_width, flexpanel_node_style_get_height

이 속성들은 노드의 "테두리 박스"의 너비와 높이를 정의합니다.

최소/최대 너비 및 높이

  • 구조체 속성: minWidth, maxWidth, minHeight, maxHeight
  • 함수: flexpanel_node_style_set_min_width, flexpanel_node_style_set_max_width, flexpanel_node_style_set_min_height, flexpanel_node_style_set_max_height, flexpanel_node_style_get_min_width, flexpanel_node_style_get_max_width, flexpanel_node_style_get_min_height, flexpanel_node_style_get_max_height

이 속성들은 노드가 유지해야 하는 최소 및 최대 크기를 정의합니다.

종횡비

  • 구조체 속성: aspectRatio
  • 함수: flexpanel_node_style_set_aspect_ratio, flexpanel_node_style_get_aspect_ratio

이 속성은 노드가 유지해야 하는 종횡비를 정의합니다.

여백

  • 구조체 속성: margin, marginInline, marginLeft, marginRight, marginTop, marginBottom, marginStart, marginEnd, marginHorizontal, marginVertical
  • 함수: flexpanel_node_style_set_margin, flexpanel_node_style_get_margin

노드의 외부 여백을 정의합니다.

패딩

  • 구조체 속성: padding, paddingLeft, paddingRight, paddingTop, paddingBottom, paddingStart, paddingEnd, paddingHorizontal, paddingVertical
  • 함수: flexpanel_node_style_set_padding, flexpanel_node_style_get_padding

노드와 자식 간의 내부 여백을 정의합니다.

활용 예제

기본 노드 생성

var rootNode = flexpanel_create_node({
    name: "Root",
    width: "100%",
    height: "100%",
    nodes: []
});

자식 노드 추가

var childNode = flexpanel_create_node({
    name: "Child",
    width: "50%",
    height: "50%"
});
flexpanel_node_insert_child(rootNode, childNode);

노드 스타일 설정

flexpanel_node_style_set_margin(childNode, 10);
flexpanel_node_style_set_padding(childNode, 5);

노드 데이터 설정

flexpanel_node_set_data(childNode, { key: "value" });

레이아웃 방향 설정

flexpanel_node_style_set_flex_direction(rootNode, "row");

정렬 설정

flexpanel_node_style_set_justify_content(rootNode, "space-between");
flexpanel_node_style_set_align_items(rootNode, "center");

플렉스 성장 및 축소 설정

flexpanel_node_style_set_flex_grow(childNode, 1);
flexpanel_node_style_set_flex_shrink(childNode, 1);

이와 같은 방식으로 Flex 패널 구조체를 활용하여 다양한 레이아웃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