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파일
텍스트 파일은 게임 외부에서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ini 파일과는 달리, 한 번에 최대 32개의 텍스트 파일을 열 수 있으며, 대량의 데이터를 읽고 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데이터 구조는 사용자가 결정해야 하며, ini 파일처럼 정해진 "섹션"이나 "키" 구조는 없습니다.
파일 관련 함수
다음은 파일을 다루는 함수 목록입니다:
함수 이름 | 설명 |
---|---|
file_text_open_read | 텍스트 파일을 읽기 모드로 엽니다. |
file_text_open_write | 텍스트 파일을 쓰기 모드로 엽니다. |
file_text_open_append | 텍스트 파일에 추가 모드로 엽니다. |
file_text_open_from_string | 문자열에서 텍스트 파일을 엽니다. |
file_text_read_real | 텍스트 파일에서 실수를 읽습니다. |
file_text_read_string | 텍스트 파일에서 문자열을 읽습니다. |
file_text_readln | 텍스트 파일에서 한 줄을 읽습니다. |
file_text_write_real | 텍스트 파일에 실수를 씁니다. |
file_text_write_string | 텍스트 파일에 문자열을 씁니다. |
file_text_writeln | 텍스트 파일에 한 줄을 씁니다. |
file_text_eoln | 텍스트 파일의 끝을 확인합니다. |
file_text_eof | 텍스트 파일의 끝에 도달했는지 확인합니다. |
file_text_close | 텍스트 파일을 닫습니다. |
활용 예제
1. 텍스트 파일 읽기
var file = file_text_open_read("data.txt");
var line;
while (!file_text_eof(file)) {
line = file_text_readln(file);
show_message(line);
}
file_text_close(file);
2. 텍스트 파일 쓰기
var file = file_text_open_write("output.txt");
file_text_write_string(file, "Hello, World!");
file_text_writeln(file, "This is a new line.");
file_text_close(file);
3. 텍스트 파일에 추가하기
var file = file_text_open_append("output.txt");
file_text_write_string(file, "Appending this line.");
file_text_close(file);
4. 문자열에서 텍스트 파일 열기
var myString = "Hello, this is a string.";
var file = file_text_open_from_string(myString);
var content = file_text_read_string(file);
show_message(content);
file_text_close(file);
이와 같이 텍스트 파일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활용 방법을 통해 게임의 데이터 처리 방식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