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파일

텍스트 파일은 게임 외부에서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ini 파일과는 달리, 한 번에 최대 32개의 텍스트 파일을 열 수 있으며, 대량의 데이터를 읽고 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데이터 구조는 사용자가 결정해야 하며, ini 파일처럼 정해진 "섹션"이나 "키" 구조는 없습니다.

파일 관련 함수

다음은 파일을 다루는 함수 목록입니다:

함수 이름 설명
file_text_open_read 텍스트 파일을 읽기 모드로 엽니다.
file_text_open_write 텍스트 파일을 쓰기 모드로 엽니다.
file_text_open_append 텍스트 파일에 추가 모드로 엽니다.
file_text_open_from_string 문자열에서 텍스트 파일을 엽니다.
file_text_read_real 텍스트 파일에서 실수를 읽습니다.
file_text_read_string 텍스트 파일에서 문자열을 읽습니다.
file_text_readln 텍스트 파일에서 한 줄을 읽습니다.
file_text_write_real 텍스트 파일에 실수를 씁니다.
file_text_write_string 텍스트 파일에 문자열을 씁니다.
file_text_writeln 텍스트 파일에 한 줄을 씁니다.
file_text_eoln 텍스트 파일의 끝을 확인합니다.
file_text_eof 텍스트 파일의 끝에 도달했는지 확인합니다.
file_text_close 텍스트 파일을 닫습니다.

활용 예제

1. 텍스트 파일 읽기

var file = file_text_open_read("data.txt");
var line;

while (!file_text_eof(file)) {
    line = file_text_readln(file);
    show_message(line);
}

file_text_close(file);

2. 텍스트 파일 쓰기

var file = file_text_open_write("output.txt");
file_text_write_string(file, "Hello, World!");
file_text_writeln(file, "This is a new line.");
file_text_close(file);

3. 텍스트 파일에 추가하기

var file = file_text_open_append("output.txt");
file_text_write_string(file, "Appending this line.");
file_text_close(file);

4. 문자열에서 텍스트 파일 열기

var myString = "Hello, this is a string.";
var file = file_text_open_from_string(myString);
var content = file_text_read_string(file);
show_message(content);
file_text_close(file);

이와 같이 텍스트 파일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활용 방법을 통해 게임의 데이터 처리 방식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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