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텍스트 열기 및 추가하기

이 문서는 텍스트 파일을 열고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지정된 파일 이름으로 텍스트 파일을 열어 쓰기 작업을 수행합니다. 파일이 존재하지 않으면 새로 생성됩니다. 파일을 열면 고유한 ID가 반환되며, 이 ID는 이후 파일과 관련된 모든 작업에 사용됩니다. 파일에 쓰기 작업을 할 때는 기존 데이터가 덮어쓰이지 않도록 파일의 마지막 줄에 위치가 설정됩니다. 한 번에 최대 32개의 파일만 열 수 있으며, 작업이 끝난 후에는 항상 파일을 닫아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정보가 저장되고 파일과 관련된 메모리가 해제됩니다.

문법

file_text_open_append(fname);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fname String 추가할 파일의 이름

반환 값

  • 텍스트 파일 ID 또는 -1

예제

file = file_text_open_append(working_directory + "save.txt");

위 코드는 게임과 동일한 디렉토리에서 "save.txt" 파일을 열고, 파일 ID를 변수 "file"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1. 게임 데이터 저장
    게임의 진행 상황을 저장하기 위해 파일에 데이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gml file = file_text_open_append(working_directory + "game_progress.txt"); file_text_write_string(file, "Level: 5"); file_text_write_string(file, "Score: 1500"); file_text_close(file);
  2. 로그 기록
    게임 내에서 발생한 이벤트를 기록하는 로그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gml file = file_text_open_append(working_directory + "event_log.txt"); file_text_write_string(file, "Player entered the dungeon"); file_text_close(file);
  3. 설정 파일 업데이트
    사용자 설정을 파일에 추가하여 다음에 게임을 시작할 때 불러올 수 있습니다. gml file = file_text_open_append(working_directory + "settings.txt"); file_text_write_string(file, "Volume: 80"); file_text_write_string(file, "Resolution: 1920x1080"); file_text_close(file);
  4. 오류 보고서 작성
    게임에서 발생한 오류를 기록하는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gml file = file_text_open_append(working_directory + "error_report.txt"); file_text_write_string(file, "Error: Null reference exception at line 42"); file_text_close(file);
  5. 사용자 피드백 저장
    사용자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파일에 저장하여 나중에 검토할 수 있습니다. gml file = file_text_open_append(working_directory + "user_feedback.txt"); file_text_write_string(file, "Great game! I loved the graphics."); file_text_close(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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