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Maker의 file_text_eoln 함수 설명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에서 file_text_eoln
함수를 사용하여 현재 열려 있는 파일의 줄 끝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읽고 있는 줄의 끝에 도달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끝에 도달했을 경우 true
를 반환하며, 그렇지 않으면 false
를 반환합니다.
함수 문법
file_text_eoln(fileid);
인수 설명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fileid | 정수 | 확인할 파일의 ID |
반환 값
true
: 줄의 끝에 도달했을 때false
: 줄의 끝에 도달하지 않았을 때
사용 예제
다음은 file_text_eoln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이 코드는 파일을 열고, 한 줄에서 값을 읽어 배열에 저장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var file = file_text_open_read(working_directory + "Game_Data.txt");
var num = 0;
while (!file_text_eoln(file)) {
score_array[num] = file_text_read_real(file);
num++;
}
file_text_close(file);
위의 코드는 Game_Data.txt
파일을 읽기 위해 열고, 줄의 끝에 도달할 때까지 값을 읽어 score_array
배열에 저장합니다. 마지막으로 파일을 닫습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 파일에서 여러 줄 읽기
gml var file = file_text_open_read(working_directory + "Game_Data.txt"); var line = 0; while (!file_text_eof(file)) { while (!file_text_eoln(file)) { data_array[line] = file_text_read_real(file); line++; } file_text_readln(file); // 줄을 넘김 } file_text_close(file);
- 조건에 따라 값 필터링하기
gml var file = file_text_open_read(working_directory + "Game_Data.txt"); var num = 0; while (!file_text_eoln(file)) { var value = file_text_read_real(file); if (value > 10) { // 조건: 값이 10보다 큰 경우 score_array[num] = value; num++; } } file_text_close(file);
- 파일에서 문자열 읽기
gml var file = file_text_open_read(working_directory + "Game_Data.txt"); var line = 0; while (!file_text_eof(file)) { while (!file_text_eoln(file)) { string_array[line] = file_text_read_string(file); line++; } file_text_readln(file); // 줄을 넘김 } file_text_close(file);
이와 같은 방법으로 file_text_eoln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파일 읽기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