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닫기 함수 설명

파일 작업이 끝난 후(읽기 또는 쓰기 여부에 관계없이) 파일을 반드시 닫아야 합니다. 파일을 닫지 않으면 파일에 포함된 정보가 손실될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메모리 누수를 방지하고 32개 이상의 파일을 열어 파일 제한을 초과하지 않도록 합니다.

함수 설명

  • 함수명: file_text_close
  • 문법: file_text_close(fileid);
  • 인수:
  • fileid: 텍스트 파일 ID (닫을 파일의 ID)
  • 반환값:
  • 성공 시 true를 반환하며, 파일 닫기 또는 처음 열기에서 실패할 경우 false를 반환합니다.

예제 코드

var file = file_text_open_write(working_directory + "Game_Data.txt");
while (!file_text_eof(file)){
    file_text_readln(file);
}
file_text_write_string(file, level_data);
file_text_close(file);

위 코드는 파일을 쓰기 위해 열고, 파일에 이미 작성된 텍스트의 줄을 반복하여 읽은 후, 문자열을 작성하고 파일을 다시 닫습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1 게임 진행 상황을 저장하는 파일을 열고 데이터를 기록한 후 파일을 닫기
2 사용자 설정을 읽어오는 파일을 열고 설정을 적용한 후 파일을 닫기
3 로그 파일을 열어 오류 메시지를 기록한 후 파일을 닫기
4 게임 레벨 데이터를 파일에 저장하고, 모든 작업이 끝난 후 파일을 닫기
// 예제 1: 게임 진행 상황 저장
var saveFile = file_text_open_write(working_directory + "Save_Data.txt");
file_text_write_string(saveFile, player_data);
file_text_close(saveFile);

// 예제 2: 사용자 설정 읽기
var settingsFile = file_text_open_read(working_directory + "Settings.txt");
while (!file_text_eof(settingsFile)) {
    var setting = file_text_readln(settingsFile);
    apply_setting(setting);
}
file_text_close(settingsFile);

// 예제 3: 로그 파일에 오류 기록
var logFile = file_text_open_write(working_directory + "Error_Log.txt");
file_text_write_string(logFile, error_message);
file_text_close(logFile);

// 예제 4: 게임 레벨 데이터 저장
var levelFile = file_text_open_write(working_directory + "Level_Data.txt");
file_text_write_string(levelFile, level_info);
file_text_close(levelFile);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