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닫기 함수 설명
파일 작업이 끝난 후(읽기 또는 쓰기 여부에 관계없이) 파일을 반드시 닫아야 합니다. 파일을 닫지 않으면 파일에 포함된 정보가 손실될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메모리 누수를 방지하고 32개 이상의 파일을 열어 파일 제한을 초과하지 않도록 합니다.
함수 설명
- 함수명:
file_text_close
- 문법:
file_text_close(fileid);
- 인수:
- fileid: 텍스트 파일 ID (닫을 파일의 ID)
- 반환값:
- 성공 시
true
를 반환하며, 파일 닫기 또는 처음 열기에서 실패할 경우false
를 반환합니다.
예제 코드
var file = file_text_open_write(working_directory + "Game_Data.txt");
while (!file_text_eof(file)){
file_text_readln(file);
}
file_text_write_string(file, level_data);
file_text_close(file);
위 코드는 파일을 쓰기 위해 열고, 파일에 이미 작성된 텍스트의 줄을 반복하여 읽은 후, 문자열을 작성하고 파일을 다시 닫습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게임 진행 상황을 저장하는 파일을 열고 데이터를 기록한 후 파일을 닫기 |
2 | 사용자 설정을 읽어오는 파일을 열고 설정을 적용한 후 파일을 닫기 |
3 | 로그 파일을 열어 오류 메시지를 기록한 후 파일을 닫기 |
4 | 게임 레벨 데이터를 파일에 저장하고, 모든 작업이 끝난 후 파일을 닫기 |
// 예제 1: 게임 진행 상황 저장
var saveFile = file_text_open_write(working_directory + "Save_Data.txt");
file_text_write_string(saveFile, player_data);
file_text_close(saveFile);
// 예제 2: 사용자 설정 읽기
var settingsFile = file_text_open_read(working_directory + "Settings.txt");
while (!file_text_eof(settingsFile)) {
var setting = file_text_readln(settingsFile);
apply_setting(setting);
}
file_text_close(settingsFile);
// 예제 3: 로그 파일에 오류 기록
var logFile = file_text_open_write(working_directory + "Error_Log.txt");
file_text_write_string(logFile, error_message);
file_text_close(logFile);
// 예제 4: 게임 레벨 데이터 저장
var levelFile = file_text_open_write(working_directory + "Level_Data.txt");
file_text_write_string(levelFile, level_info);
file_text_close(level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