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I 파일에서 문자열 읽기
ini_read_string
함수는 INI 데이터 파일에서 문자열(텍스트)을 읽는 데 사용됩니다. INI 파일은 섹션으로 나뉘며, 각 섹션은 키-값 쌍으로 다시 나뉩니다. 일반적인 INI 파일의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섹션명]
키=값
문법
ini_read_string(section, key, default);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section | String | 읽어올 .ini 파일의 섹션 이름입니다. |
key | String | 해당 섹션 내에서 읽어올 키 이름입니다. |
default | String | 지정된 위치에 문자열이 없거나 .ini 파일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반환할 문자열입니다. 반드시 문자열이어야 합니다. |
반환 값
- 반환 값: 문자열
예제
다음은 ini_read_string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ini_open("savedata.ini");
global.name = ini_read_string("player", "name", "Player1");
ini_close();
위 코드는 savedata.ini
파일을 열고, "player" 섹션의 "name" 키에 해당하는 문자열을 global.name
에 설정합니다. 만약 "player" 섹션에 "name" 키가 없거나 savedata.ini
파일이 존재하지 않으면, global.name
은 "Player1"로 설정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설정 로드하기
gml ini_open("settings.ini"); global.volume = ini_read_string("audio", "volume", "100"); ini_close();
- 사용자 프로필 정보 읽기
gml ini_open("user_profile.ini"); global.username = ini_read_string("profile", "username", "Guest"); ini_close();
- 게임 진행 상황 저장 및 불러오기
gml ini_open("progress.ini"); global.level = ini_read_string("game", "level", "1"); ini_close();
- 키 바인딩 설정 읽기
gml ini_open("controls.ini"); global.jump_key = ini_read_string("controls", "jump", "Space"); ini_close();
이와 같이 ini_read_string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설정 및 데이터를 INI 파일에서 읽어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