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i_read_real 함수 설명
ini_read_real
함수는 ini 데이터 파일에서 숫자를 읽어오는 데 사용됩니다. ini 파일은 섹션으로 나뉘며, 각 섹션은 키-값 쌍으로 다시 나뉩니다. 일반적인 ini 파일의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문법
ini_read_real(section, key, default);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section | 문자열 | 읽어올 .ini 파일의 섹션 |
key | 문자열 | 해당 섹션 내에서 읽어올 키 |
default | 실수 | 정의된 위치에 값이 없거나 .ini 파일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반환할 값 (실수여야 함) |
반환값
- 지정된 섹션과 키에 해당하는 값을 읽어와 반환합니다. 값이 없거나 파일이 없으면 기본값을 반환합니다.
예제
ini_open("savedata.ini");
score = ini_read_real("save1", "score", 0);
ini_close();
위 코드는 "savedata.ini" 파일을 열고, "save1" 섹션의 "score" 키에 해당하는 값을 읽어 score
변수에 저장합니다. 만약 "save1" 섹션에 "score" 값이 없거나 "savedata.ini" 파일이 존재하지 않으면 score
는 0으로 설정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점수 저장 및 불러오기
gml ini_open("playerdata.ini"); player_score = ini_read_real("player1", "score", 0); ini_close();
- 설정 값 불러오기
gml ini_open("settings.ini"); volume_level = ini_read_real("audio", "volume", 0.5); ini_close();
- 기본값 사용 예
gml ini_open("config.ini"); difficulty_level = ini_read_real("game", "difficulty", 1.0); ini_close();
- 다양한 섹션에서 값 읽기
gml ini_open("savedata.ini"); high_score = ini_read_real("save1", "high_score", 0); last_played = ini_read_real("save2", "last_played", 0); ini_close();
이와 같이 ini_read_real
함수를 사용하여 다양한 ini 파일에서 실수 값을 읽어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