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 디렉토리 함수 설명

이 문서는 게임이 실행될 때마다 생성되는 임시 디렉토리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 디렉토리는 게임이 실행되는 동안 파일을 저장할 수 있으며, 게임이 종료될 때 모든 파일과 함께 삭제됩니다.

함수 설명

  • 함수 이름: temp_directory
  • 반환 값: 문자열 (String)

사용 예시

ini_open(temp_directory + "\temp_ini.ini");

위의 예시는 게임의 임시 디렉토리에서 temp_ini.ini라는 INI 파일을 열거나, 해당 파일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새로 생성합니다.

활용 예제

1. 임시 파일 생성 및 읽기

// 임시 파일 경로 설정
var temp_file = temp_directory + "\example.txt";

// 파일 생성
var file = file_text_open_write(temp_file);
file_text_write_string(file, "이것은 임시 파일입니다.");
file_text_close(file);

// 파일 읽기
file = file_text_open_read(temp_file);
var content = file_text_read_string(file);
file_text_close(file);

2. 임시 디렉토리에서 이미지 저장

// 이미지 파일 경로 설정
var image_path = temp_directory + "\temp_image.png";

// 이미지 저장
image_save(your_image, image_path);

3. 임시 데이터 저장 및 불러오기

// 데이터 저장
var data = ds_map_create();
ds_map_add(data, "score", 100);
var data_file = temp_directory + "\data.json";
json_save(data, data_file);

// 데이터 불러오기
var loaded_data = json_load(data_file);
var score = ds_map_find_value(loaded_data, "score");

참고 사항

  • 임시 디렉토리는 게임이 실행될 때마다 새로 생성되므로, 이전 세션의 데이터는 유지되지 않습니다.
  • 게임 종료 시 모든 파일이 삭제되므로, 중요한 데이터는 영구 저장소에 저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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