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렉토리 삭제 함수 설명

directory_destroy 함수는 저장 영역에서 주어진 이름의 디렉토리를 삭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HTML5 또는 GX.games에서는 작동하지 않으며, 브라우저의 로컬 스토리지에서는 디렉토리를 생성하거나 삭제할 수 없습니다.

문법

directory_destroy(dname)

인수

인수 이름 타입 설명
dname String 삭제할 디렉토리의 이름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다음은 특정 디렉토리가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존재할 경우 해당 디렉토리를 삭제하는 예제입니다.

if (directory_exists("DLC")) {
    directory_destroy("DLC");
}

이 코드는 로컬 데이터 폴더에 지정된 디렉토리가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존재한다면 삭제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디렉토리 삭제 후 새 디렉토리 생성

if (directory_exists("OldFolder")) {
    directory_destroy("OldFolder");
}
directory_create("NewFolder");

예제 2: 여러 디렉토리 삭제

var folders = ["Temp", "Cache", "Logs"];
for (var i = 0; i < array_length(folders); i++) {
    if (directory_exists(folders[i])) {
        directory_destroy(folders[i]);
    }
}

예제 3: 사용자 입력에 따라 디렉토리 삭제

var dir_name = get_user_input("삭제할 디렉토리 이름을 입력하세요:");
if (directory_exists(dir_name)) {
    directory_destroy(dir_name);
} else {
    show_message("디렉토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이러한 예제들은 directory_destroy 함수를 활용하여 디렉토리를 관리하는 다양한 방법을 보여줍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