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 디렉토리 함수 설명
cache_directory
함수는 게임의 캐시 디렉토리를 반환합니다. 이 디렉토리는 게임에 영구적으로 필요하지 않은 캐시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부 콘솔에서는 유효한 경로를 보장하기 위해 특정 옵션을 활성화해야 할 수 있습니다.
문법
cache_directory
반환 값
- String: 캐시 디렉토리의 경로를 반환합니다.
예제
ini_open(cache_directory + "\cache_ini.ini");
위 코드는 게임의 캐시 디렉토리에서 INI 파일을 열며, 해당 파일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생성합니다.
활용 예제
1. 캐시 데이터 저장
게임에서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를 캐시 디렉토리에 저장하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var cache_file = cache_directory + "\player_data.cache";
file_text_open_write(cache_file);
file_text_write_string(cache_file, "player_score: 100");
file_text_close(cache_file);
2. 캐시 데이터 불러오기
저장된 캐시 데이터를 불러와서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var cache_file = cache_directory + "\player_data.cache";
if (file_exists(cache_file)) {
file_text_open_read(cache_file);
var player_score = file_text_read_string(cache_file);
file_text_close(cache_file);
}
3. 캐시 디렉토리 확인
캐시 디렉토리가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없으면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if (!directory_exists(cache_directory)) {
directory_create(cache_directory);
}
4. 캐시 파일 삭제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캐시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var cache_file = cache_directory + "\player_data.cache";
if (file_exists(cache_file)) {
file_delete(cache_file);
}
기능 | 설명 |
---|---|
캐시 데이터 저장 | 캐시 디렉토리에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
캐시 데이터 불러오기 | 저장된 캐시 데이터를 불러옵니다. |
캐시 디렉토리 확인 | 캐시 디렉토리의 존재 여부를 확인합니다. |
캐시 파일 삭제 | 필요 없는 캐시 파일을 삭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