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열기 함수 설명
file_bin_open
함수는 지정된 이름의 이진 파일을 엽니다. 파일 모드는 파일에서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을 나타냅니다.
모드 | 설명 |
---|---|
0 | 읽기 |
1 | 쓰기 |
2 | 읽기 및 쓰기 |
파일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새로 생성되며, 함수는 다른 함수에서 사용해야 할 파일 ID를 반환합니다. 동시에 최대 32개의 파일을 열 수 있지만, 작업이 끝난 후에는 반드시 파일을 닫아야 합니다. 오류가 발생할 경우, 함수는 -1을 반환합니다. 그러나 잘못된 파일 이름이 전달된 경우와 같이 파일을 로드할 수 없는 경우에도 함수가 파일 ID를 반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파일 닫기 함수의 반환 값은 false가 됩니다. 이 함수는 HTML5 모듈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문법
file_bin_open(fname, mode);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fname | String | 읽을 파일의 이름 |
mode | Real | 파일에서 수행할 수 있는 작업 |
반환 값
- 이진 파일 ID 또는 -1
예제
file = file_bin_open("myfile.bin", 2);
위 코드는 게임과 동일한 디렉토리에서 파일을 열고, 그 인덱스를 변수 "file"에 할당합니다.
활용 예제
파일 읽기 예제
file = file_bin_open("data.bin", 0);
if (file != -1) {
// 파일에서 데이터 읽기
var data = file_bin_read(file);
// 읽은 데이터 사용
}
file_bin_close(file);
파일 쓰기 예제
file = file_bin_open("output.bin", 1);
if (file != -1) {
// 데이터 쓰기
file_bin_write(file, myData);
}
file_bin_close(file);
파일 읽기 및 쓰기 예제
file = file_bin_open("myfile.bin", 2);
if (file != -1) {
// 데이터 읽기
var data = file_bin_read(file);
// 데이터 수정 후 다시 쓰기
file_bin_write(file, modifiedData);
}
file_bin_close(file);
이와 같이 file_bin_open
함수를 활용하여 이진 파일을 열고, 읽고, 쓰는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