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닫기 함수 설명

file_bin_close 함수는 이전에 열었던 이진 파일을 닫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file_bin_open() 함수에 의해 반환된 파일 ID 값을 인자로 받습니다. 파일을 성공적으로 닫으면 true를 반환하고, 파일을 닫는 데 실패하거나 파일을 처음 열 때 문제가 발생하면 false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HTML5 모듈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문법

file_bin_close(binfile);

인자 설명

인자명 타입 설명
binfile Binary File ID 닫을 파일의 ID

반환값

  • Boolean: 파일 닫기 성공 여부

예제

file = file_bin_open("myfile.bin", 2);
file_bin_rewrite(file);
file_bin_close(file);

위의 예제는 게임과 동일한 디렉토리에서 파일을 열고, 그 인덱스를 변수 "file"에 할당합니다. 그런 다음 파일을 다시 쓰고(데이터를 지우고), 파일을 닫습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파일 열기, 쓰기, 닫기

file = file_bin_open("data.bin", 2);
file_bin_write(file, someData);
file_bin_close(file);

예제 2: 파일 상태 확인 후 닫기

file = file_bin_open("config.bin", 2);
if (file != -1) {
    // 파일 작업 수행
    file_bin_close(file);
}

예제 3: 여러 파일 처리

file1 = file_bin_open("file1.bin", 2);
file2 = file_bin_open("file2.bin", 2);
file_bin_close(file1);
file_bin_close(file2);

예제 4: 오류 처리

file = file_bin_open("myfile.bin", 2);
if (file == -1) {
    show_error("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true);
} else {
    // 파일 작업 수행
    file_bin_close(file);
}

이러한 예제들은 file_bin_close 함수를 다양한 상황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