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_prefetch 함수 설명
texture_prefetch
함수는 텍스처 페이지 또는 텍스처 페이지 그룹을 "미리 로드"하는 데 사용됩니다. 즉, 필요할 때 VRAM에 로드합니다. 이 함수는 특정 텍스처 페이지 ID를 제공하여 단일 페이지를 미리 로드하거나, 텍스처 그룹 이름을 제공하여 그룹 내의 모든 텍스처 페이지를 미리 로드할 수 있습니다.
문법
texture_prefetch(tex_id);
인수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tex_id | Texture/String | 텍스처 페이지 포인터 또는 텍스처 그룹 이름 (문자열) |
반환 값
- 해당 없음
예제
다음 코드는 "MainMenu"라는 텍스처 그룹 아래의 모든 텍스처 페이지를 미리 로드합니다.
var _tex_array = texturegroup_get_textures("MainMenu");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tex_array); ++i) {
texture_prefetch(_tex_array[i]);
}
활용 예제
예제 1: 특정 텍스처 페이지 미리 로드
texture_prefetch("my_texture_page");
예제 2: 텍스처 그룹 전체 미리 로드
texture_prefetch("BackgroundTextures");
예제 3: 게임 시작 시 모든 텍스처 미리 로드
var _all_textures = texturegroup_get_textures("AllTextures");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all_textures); ++i) {
texture_prefetch(_all_textures[i]);
}
예제 4: 특정 조건에서 텍스처 미리 로드
if (player_is_near) {
texture_prefetch("PlayerNearbyTextures");
}
예제 5: 레벨 로딩 시 텍스처 미리 로드
texture_prefetch("Level1Textures");
이 함수는 게임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텍스처 로딩 시간을 줄이는 데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