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_is_ready 함수 설명

texture_is_ready 함수는 특정 텍스처 페이지가 언팩되어 사용 준비가 되었는지, 또는 여러 텍스처 페이지가 언팩되어 사용 준비가 되었는지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고유한 텍스처 페이지 ID( texturegroup_get_textures 배열에서 찾을 수 있음) 또는 텍스처 그룹 ID 문자열(텍스처 그룹 편집기에서 정의됨)을 인수로 받아들입니다. 함수는 언팩된 경우 true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 false를 반환합니다.

문법

texture_is_ready(tex_id);

인수 설명

인수 이름 타입 설명
tex_id Texture 또는 String 텍스처 페이지 포인터 또는 텍스처 그룹 이름(문자열)

반환 값

  • Boolean: 언팩 여부에 따라 true 또는 false 반환

예제 코드

var _tex_array = texturegroup_get_textures("MainMenu");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tex_array); ++i) {
    if !texture_is_ready(_tex_array[i]) {
        texture_prefetch(_tex_array[i]);
    }
}

위 코드는 "MainMenu" 텍스처 그룹의 텍스처 페이지 ID를 가져온 후, 언팩 여부를 확인하고, 언팩되지 않은 경우 VRAM에 미리 로드합니다.

활용 예제

  1. 게임 로딩 최적화 gml var _texture_ids = texturegroup_get_textures("GameAssets");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texture_ids); ++i) { if !texture_is_ready(_texture_ids[i]) { texture_prefetch(_texture_ids[i]); } }
  2. UI 요소 준비 gml var _ui_textures = texturegroup_get_textures("UI");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ui_textures); ++i) { if !texture_is_ready(_ui_textures[i]) { texture_prefetch(_ui_textures[i]); } }
  3. 레벨 전환 시 텍스처 준비 gml var _level_textures = texturegroup_get_textures("Level1");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level_textures); ++i) { if !texture_is_ready(_level_textures[i]) { texture_prefetch(_level_textures[i]); } }
  4. 애니메이션 프레임 준비 gml var _animation_frames = texturegroup_get_textures("CharacterAnimation");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animation_frames); ++i) { if !texture_is_ready(_animation_frames[i]) { texture_prefetch(_animation_frames[i]); } }
  5. 배경 이미지 로딩 gml var _background_textures = texturegroup_get_textures("Backgrounds");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background_textures); ++i) { if !texture_is_ready(_background_textures[i]) { texture_prefetch(_background_textures[i]);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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