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_is_ready 함수 설명
texture_is_ready
함수는 특정 텍스처 페이지가 언팩되어 사용 준비가 되었는지, 또는 여러 텍스처 페이지가 언팩되어 사용 준비가 되었는지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고유한 텍스처 페이지 ID( texturegroup_get_textures
배열에서 찾을 수 있음) 또는 텍스처 그룹 ID 문자열(텍스처 그룹 편집기에서 정의됨)을 인수로 받아들입니다. 함수는 언팩된 경우 true
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 false
를 반환합니다.
문법
texture_is_ready(tex_id);
인수 설명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tex_id | Texture 또는 String | 텍스처 페이지 포인터 또는 텍스처 그룹 이름(문자열) |
반환 값
- Boolean: 언팩 여부에 따라
true
또는false
반환
예제 코드
var _tex_array = texturegroup_get_textures("MainMenu");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tex_array); ++i) {
if !texture_is_ready(_tex_array[i]) {
texture_prefetch(_tex_array[i]);
}
}
위 코드는 "MainMenu" 텍스처 그룹의 텍스처 페이지 ID를 가져온 후, 언팩 여부를 확인하고, 언팩되지 않은 경우 VRAM에 미리 로드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로딩 최적화
gml var _texture_ids = texturegroup_get_textures("GameAssets");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texture_ids); ++i) { if !texture_is_ready(_texture_ids[i]) { texture_prefetch(_texture_ids[i]); } }
- UI 요소 준비
gml var _ui_textures = texturegroup_get_textures("UI");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ui_textures); ++i) { if !texture_is_ready(_ui_textures[i]) { texture_prefetch(_ui_textures[i]); } }
- 레벨 전환 시 텍스처 준비
gml var _level_textures = texturegroup_get_textures("Level1");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level_textures); ++i) { if !texture_is_ready(_level_textures[i]) { texture_prefetch(_level_textures[i]); } }
- 애니메이션 프레임 준비
gml var _animation_frames = texturegroup_get_textures("CharacterAnimation");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animation_frames); ++i) { if !texture_is_ready(_animation_frames[i]) { texture_prefetch(_animation_frames[i]); } }
- 배경 이미지 로딩
gml var _background_textures = texturegroup_get_textures("Backgrounds");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background_textures); ++i) { if !texture_is_ready(_background_textures[i]) { texture_prefetch(_background_textures[i]);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