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처 텍셀 너비 가져오기
이 문서는 이미지 자산의 텍스처 페이지에서 단일 텍셀의 너비를 반환하는 texture_get_texel_width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텍셀은 컴퓨터 그래픽에서 사용되는 텍스처 공간의 기본 단위로, 텍스처는 텍셀 배열로 표현됩니다. 이는 이미지가 픽셀 배열로 표현되는 것과 유사합니다.
함수 문법
texture_get_texel_width(tex);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tex | Texture | 사용할 텍스처 페이지 자산 포인터 |
반환값
- Real: 텍셀의 너비를 반환합니다.
예제 코드
다음 코드는 스프라이트 자산에서 텍스처를 가져와 텍셀의 너비와 높이를 얻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var tex = sprite_get_texture(sprite_index, 0);
tex_w = texture_get_texel_width(tex);
tex_h = texture_get_texel_height(tex);
위의 코드는 스프라이트 자산에서 가져온 텍스처의 텍셀 너비와 높이를 얻습니다.
활용 예제
- 게임 그래픽 최적화
텍셀의 크기를 알고 있으면 텍스처를 최적화하여 메모리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gml var tex = sprite_get_texture(sprite_index, 0); var tex_w = texture_get_texel_width(tex); var tex_h = texture_get_texel_height(tex); // 텍셀 크기에 따라 텍스처 크기 조정 if (tex_w > 2) { // 텍스처 크기 조정 로직 }
- 다양한 해상도 지원
다양한 해상도에서 텍스처를 적절하게 표시하기 위해 텍셀 크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gml var tex = sprite_get_texture(sprite_index, 0); var tex_w = texture_get_texel_width(tex); var scale_factor = 1 / tex_w; // 스케일 팩터 계산 // 텍스처를 스케일링 draw_sprite_ext(sprite_index, 0, x, y, scale_factor, scale_factor, 0, c_white, 1);
- UI 요소 배치
UI 요소를 배치할 때 텍셀 크기를 사용하여 정확한 위치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gml var tex = sprite_get_texture(sprite_index, 0); var tex_w = texture_get_texel_width(tex); var tex_h = texture_get_texel_height(tex); // UI 요소 위치 계산 var ui_x = (screen_width - tex_w) / 2; var ui_y = (screen_height - tex_h) / 2; draw_sprite(sprite_index, 0, ui_x, ui_y);
이와 같이 texture_get_texel_width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그래픽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