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처의 텍셀 높이 가져오기
이 문서에서는 texture_get_texel_height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이미지 자산의 텍스처 페이지에서 단일 텍셀의 높이를 반환합니다. 텍셀은 컴퓨터 그래픽에서 사용되는 텍스처 공간의 기본 단위로, 텍스처는 텍셀 배열로 표현됩니다. 이는 이미지가 픽셀 배열로 표현되는 것과 유사합니다.
함수 문법
texture_get_texel_height(tex);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tex | Texture | 사용할 텍스처 페이지 자산 포인터입니다. |
반환값
- Real: 텍셀의 높이를 반환합니다.
예제
아래 코드는 스프라이트 자산에서 텍스처를 가져와 텍셀의 너비와 높이를 얻는 예제입니다.
var tex = sprite_get_texture(sprite_index, 0);
tex_w = texture_get_texel_width(tex);
tex_h = texture_get_texel_height(tex);
위 코드는 스프라이트 자산에서 가져온 텍스처의 텍셀 너비와 높이를 가져옵니다.
활용 예제
- 게임 캐릭터의 텍스처 분석
gml var character_tex = sprite_get_texture(character_sprite, 0); var texel_height = texture_get_texel_height(character_tex);
- UI 요소의 텍스처 크기 조정
gml var ui_tex = sprite_get_texture(ui_sprite, 0); var texel_width = texture_get_texel_width(ui_tex); var texel_height = texture_get_texel_height(ui_tex);
- 다양한 텍스처의 텍셀 높이 비교
gml var tex1 = sprite_get_texture(sprite1_index, 0); var tex2 = sprite_get_texture(sprite2_index, 0); var height1 = texture_get_texel_height(tex1); var height2 = texture_get_texel_height(tex2);
- 애니메이션 프레임의 텍스처 정보 가져오기
gml var anim_tex = sprite_get_texture(animation_sprite, animation_frame); var texel_height = texture_get_texel_height(anim_tex);
- 렌더링 최적화를 위한 텍셀 정보 활용
gml var background_tex = sprite_get_texture(background_sprite, 0); var texel_height = texture_get_texel_height(background_tex);
이와 같이 texture_get_texel_heigh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그래픽 작업에서 텍셀 정보를 얻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