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_flush 함수 설명
texture_flush
함수는 텍스처 페이지 또는 텍스처 페이지 그룹을 "플러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즉,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경우 VRAM에서 제거합니다. 텍스처는 RAM에 남아 있습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여 특정 텍스처 페이지 ID를 제공하거나 텍스처 그룹 이름을 제공하여 해당 그룹의 모든 텍스처 페이지를 플러시할 수 있습니다.
문법
texture_flush(tex_id);
인자 설명
인자 이름 | 타입 | 설명 |
---|---|---|
tex_id | Texture/String | 텍스처 페이지 포인터 또는 텍스처 그룹 이름 (문자열) |
반환 값
- N/A
예제
다음 코드는 "MainMenu" 텍스처 그룹 아래의 모든 텍스처 페이지를 플러시합니다.
var _tex_array = texturegroup_get_textures("MainMenu");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tex_array); ++i) {
texture_flush(_tex_array[i]);
}
활용 예제
예제 1: 특정 텍스처 페이지 플러시
var my_texture_id = 5; // 특정 텍스처 페이지 ID
texture_flush(my_texture_id);
예제 2: 텍스처 그룹 전체 플러시
texture_flush("BackgroundTextures"); // "BackgroundTextures" 그룹의 모든 텍스처 페이지 플러시
예제 3: 게임 상태에 따라 텍스처 플러시
if (game_state == "pause") {
texture_flush("PauseMenuTextures"); // 게임이 일시 정지 상태일 때 텍스처 플러시
}
예제 4: 메모리 관리 최적화
if (memory_usage > MAX_MEMORY) {
texture_flush("UnusedTextures"); // 메모리 사용량이 최대치를 초과할 경우 사용하지 않는 텍스처 플러시
}
예제 5: 레벨 전환 시 텍스처 정리
if (level_changed) {
texture_flush("Level" + string(current_level)); // 레벨이 변경될 때 해당 레벨의 텍스처 플러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