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처 디버그 메시지 기능 설명
이 문서는 텍스처 디버그 메시지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텍스처 페이지 사용에 대한 추가 정보가 출력 창으로 전송됩니다. 비활성화하면 이 출력이 다시 중지됩니다.
함수 구문
texture_debug_messages(enable);
인수 설명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enable | Boolean | 텍스처 디버그 메시지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반환 값
- N/A (반환 값 없음)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전역 변수가 true
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그렇다면 텍스처 디버그 메시지를 활성화합니다.
if (global.debug) {
texture_debug_messages(true);
}
활용 예제
- 디버깅 모드 활성화: 게임의 디버깅 모드에서 텍스처 사용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gml if (global.debug_mode) { texture_debug_messages(true); }
- 디버그 메시지 비활성화: 게임이 배포될 때 디버그 메시지를 비활성화하여 성능을 최적화합니다.
gml texture_debug_messages(false);
- 조건부 디버깅: 특정 조건에서만 디버그 메시지를 활성화합니다.
gml if (player.health < 50) { texture_debug_messages(true); }
- 게임 상태에 따른 설정: 게임의 상태에 따라 디버그 메시지를 조절합니다.
gml switch (game_state) { case STATE_DEBUG: texture_debug_messages(true); break; case STATE_PLAY: texture_debug_messages(false); break; }
- 로그 파일에 기록: 디버그 메시지를 파일에 기록하여 후에 분석할 수 있습니다.
gml if (global.log_to_file) { texture_debug_messages(true); // 추가 코드로 로그 파일에 기록 }
이와 같이 텍스처 디버그 메시지 기능을 활용하여 게임 개발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