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group_unload 함수 설명

texturegroup_unload 함수는 메모리에 로드된 동적 텍스처 그룹을 원래의 압축 형태로 디스크로 언로드하는 데 사용됩니다. 기본(비동적) 텍스처 그룹은 언로드할 수 없습니다. 이 함수의 사용에 대한 정보는 동적 텍스처를 참조하세요.

문법

texturegroup_unload(groupname);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groupname 문자열 텍스처 그룹의 이름. 텍스처 그룹 창에서 정의됩니다.

반환값

  • 해당 없음 (N/A)

예제

texturegroup_unload("tg_UI");

위 코드는 "tg_UI"라는 이름의 동적 텍스처 그룹을 언로드합니다.

활용 예제

  1. 게임 UI 텍스처 언로드 gml texturegroup_unload("tg_MainMenu");
  2. 레벨 종료 시 텍스처 정리 gml texturegroup_unload("tg_Level1");
  3. 메모리 최적화를 위한 텍스처 언로드 gml texturegroup_unload("tg_EnemySprites");
  4. 게임 종료 시 모든 텍스처 언로드 gml texturegroup_unload("tg_AllTextures");
  5. 특정 상황에서만 텍스처 언로드 gml if (game_state == "pause") { texturegroup_unload("tg_PauseMenu"); }

이와 같은 방식으로 texturegroup_unload 함수를 활용하여 메모리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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