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group_unload 함수 설명
texturegroup_unload
함수는 메모리에 로드된 동적 텍스처 그룹을 원래의 압축 형태로 디스크로 언로드하는 데 사용됩니다. 기본(비동적) 텍스처 그룹은 언로드할 수 없습니다. 이 함수의 사용에 대한 정보는 동적 텍스처를 참조하세요.
문법
texturegroup_unload(groupname);
인수
인수 이름 | 유형 | 설명 |
---|---|---|
groupname | 문자열 | 텍스처 그룹의 이름. 텍스처 그룹 창에서 정의됩니다. |
반환값
- 해당 없음 (N/A)
예제
texturegroup_unload("tg_UI");
위 코드는 "tg_UI"라는 이름의 동적 텍스처 그룹을 언로드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UI 텍스처 언로드
gml texturegroup_unload("tg_MainMenu");
- 레벨 종료 시 텍스처 정리
gml texturegroup_unload("tg_Level1");
- 메모리 최적화를 위한 텍스처 언로드
gml texturegroup_unload("tg_EnemySprites");
- 게임 종료 시 모든 텍스처 언로드
gml texturegroup_unload("tg_AllTextures");
- 특정 상황에서만 텍스처 언로드
gml if (game_state == "pause") { texturegroup_unload("tg_PauseMenu"); }
이와 같은 방식으로 texturegroup_unload
함수를 활용하여 메모리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