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group_set_mode 함수 설명
texturegroup_set_mode
함수는 세 가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모드: 동적 텍스처 그룹이 암시적(기본값) 또는 명시적 로딩을 사용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암시적 로딩은
false
, 명시적 로딩은true
로 설정합니다. - 디버그: 디버깅을 활성화하면 게임 내에서 모든 텍스처 페이지와 그 상태를 보여줍니다.
- 기본 스프라이트: 명시적 모드로 설정할 때, 그리려는 텍스처가 로드되지 않았을 경우 나타나는 기본 스프라이트입니다.
함수 구문
texturegroup_set_mode(explicit, [debug=false, default_sprite=-1]);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explicit | Boolean | 동적 텍스처 그룹에 사용되는 모드: 암시적(false) 또는 명시적(true) |
debug | Boolean | 텍스처 그룹 디버깅 활성화/비활성화 |
default_sprite | Sprite Asset | 명시적 모드에서만 사용: 다른 텍스처가 로드되지 않았을 때 사용되는 "대체" 텍스처 |
반환값
- N/A
예제
texturegroup_set_mode(true, false, spr_fallback);
이 코드는 명시적 모드를 활성화하고, 디버깅을 비활성화하며, 로드되지 않은 텍스처에 대한 대체 스프라이트로 spr_fallback
을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 암시적 모드 설정
texturegroup_set_mode(false);
- 디버깅 활성화
texturegroup_set_mode(true, true);
- 기본 스프라이트 설정
texturegroup_set_mode(true, false, spr_default);
- 명시적 모드에서 텍스처 로드
texturegroup_set_mode(true); // 텍스처 로드 코드
- 디버깅 비활성화 및 기본 스프라이트 설정
texturegroup_set_mode(true, false, spr_fallback);
이 함수는 동적 텍스처 그룹을 관리하는 데 유용하며, 게임의 성능과 디버깅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