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처 그룹 로드 함수 설명

texturegroup_load 함수는 디스크에서 동적 텍스처 그룹을 RAM으로 로드하는 데 사용됩니다. 기본적으로 이 함수는 텍스처 그룹을 압축 해제하고 VRAM으로 가져옵니다. 두 번째 인자를 false로 설정하면 자동으로 VRAM으로 가져오지 않고, 나중에 수동으로 가져오거나 이미지를 그릴 때 자동으로 가져오도록 할 수 있습니다. 텍스처 그룹이 성공적으로 로드되면 함수는 0을 반환하고, 실패하면 -1을 반환합니다.

문법

texturegroup_load(groupname, [prefetch=true]);

인자 설명

인자 이름 타입 설명
groupname String 텍스처 그룹의 이름을 문자열로 지정합니다. 텍스처 그룹은 텍스처 그룹 창에서 정의됩니다.
prefetch Boolean true(기본값)일 경우, 그룹이 압축 해제되어 VRAM으로 가져옵니다. false일 경우, RAM에만 로드되고 압축된 상태로 유지됩니다.

반환 값

  • 성공 시: 0
  • 실패 시: -1

예제

var _loaded = texturegroup_load("tg_UI");
if (_loaded < 0) {
    show_debug_message("tg_UI could not be loaded.");
}

위 코드는 "tg_UI"라는 이름의 동적 텍스처 그룹을 메모리에 로드하고, 자동으로 VRAM으로 가져옵니다. 텍스처 그룹이 로드되지 않으면 출력 로그에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활용 예제

  1. 게임 UI 텍스처 로드
var ui_loaded = texturegroup_load("tg_GameUI");
if (ui_loaded < 0) {
    show_debug_message("게임 UI 텍스처 로드 실패");
}
  1. 배경 텍스처 로드
var bg_loaded = texturegroup_load("tg_Background", false);
if (bg_loaded < 0) {
    show_debug_message("배경 텍스처 로드 실패");
}
  1. 캐릭터 텍스처 로드
var char_loaded = texturegroup_load("tg_Character");
if (char_loaded < 0) {
    show_debug_message("캐릭터 텍스처 로드 실패");
}
  1. 아이템 텍스처 로드
var item_loaded = texturegroup_load("tg_Items", false);
if (item_loaded < 0) {
    show_debug_message("아이템 텍스처 로드 실패");
}
  1. 효과 텍스처 로드
var effect_loaded = texturegroup_load("tg_Effects");
if (effect_loaded < 0) {
    show_debug_message("효과 텍스처 로드 실패");
}

이와 같은 방식으로 다양한 텍스처 그룹을 로드하여 게임의 그래픽 요소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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