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group_get_tilesets 함수 설명
이 문서에서는 texturegroup_get_tilesets
함수에 대해 설명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제공합니다.
함수 개요
texturegroup_get_tilesets
함수는 주어진 텍스처 그룹 내에서 텍스처 페이지에 할당된 각 타일셋의 인덱스를 가져오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텍스처 그룹 ID 문자열을 입력받으며, 반환값은 1차원 배열로, 각 항목에는 타일셋 리소스의 인덱스가 포함됩니다. 만약 함수가 실패할 경우 (예: 잘못된 그룹이 주어지거나 그룹에 텍스처가 할당되지 않은 경우) 배열은 비어있습니다 (길이 0).
문법
texturegroup_get_tilesets(tex_id);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tex_id | string | 확인할 텍스처 그룹의 이름 (문자열) |
반환값
- 배열: 타일셋 인덱스가 포함된 배열
예제 코드
다음 코드는 "MainMenu"라는 텍스처 그룹의 타일셋 인덱스를 가져와서 콘솔 출력 창에 표시합니다.
var _tex_array = texturegroup_get_tilesets("MainMenu");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tex_array); ++i) {
show_debug_message("Tileset " + string(i) + " Index:" + string(_tex_array[i]));
}
활용 예제
- 게임 맵 생성: 특정 텍스처 그룹에서 타일셋 인덱스를 가져와서 게임 맵을 동적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gml var tilesets = texturegroup_get_tilesets("GameMap"); for (var i = 0; i < array_length(tilesets); ++i) { // 각 타일셋을 사용하여 맵에 타일을 배치 }
- 타일셋 변경: 특정 조건에 따라 타일셋을 변경할 때, 현재 사용 중인 타일셋의 인덱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ml var current_tilesets = texturegroup_get_tilesets("Level1"); if (array_length(current_tilesets) > 0) { // 타일셋 변경 로직 }
- 디버깅: 타일셋 인덱스를 출력하여 디버깅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gml var debug_tilesets = texturegroup_get_tilesets("DebugGroup"); for (var i = 0; i < array_length(debug_tilesets); ++i) { show_debug_message("Debug Tileset Index: " + string(debug_tilesets[i])); }
- UI 요소에 적용: UI 요소에 타일셋을 적용하여 다양한 비주얼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gml var ui_tilesets = texturegroup_get_tilesets("UIElements"); // UI 요소에 타일셋 적용
이와 같이 texturegroup_get_tilesets
함수는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