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group_get_textures 함수 설명
texturegroup_get_textures
함수는 텍스처 그룹을 구성하는 개별 페이지의 텍스처 페이지 ID를 검색하는 데 사용됩니다. 텍스처 그룹 ID 문자열(텍스처 그룹 편집기에서 정의됨)을 제공하면, 이 함수는 1D 배열을 반환합니다. 배열의 각 항목은 단일 텍스처 페이지 ID입니다. 만약 함수가 실패하면(즉, 잘못된 그룹이 주어지거나 그룹에 텍스처가 할당되지 않은 경우) 배열은 비어 있게 됩니다(길이 0).
문법
texturegroup_get_textures(tex_id);
인수 설명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tex_id | String | 확인할 텍스처 그룹의 이름 (문자열) |
반환 값
- 배열: 텍스처 포인터의 배열
예제 코드
var _tex_array = texturegroup_get_textures("MainMenu");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tex_array); ++i) {
if texture_is_ready(_tex_array[i]) {
texture_prefetch(_tex_array[i]);
}
}
위의 코드는 "MainMenu" 텍스처 그룹의 텍스처 페이지 ID를 검색한 후, 이들이 언팩되었는지 확인하고, 언팩된 경우 VRAM에 배치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메뉴에서 텍스처 로딩
var menu_textures = texturegroup_get_textures("GameMenu");
for (var i = 0; i < array_length(menu_textures); ++i) {
if !texture_is_ready(menu_textures[i]) {
texture_prefetch(menu_textures[i]);
}
}
- 레벨 로딩 시 텍스처 준비
var level_textures = texturegroup_get_textures("Level1");
for (var i = 0; i < array_length(level_textures); ++i) {
if texture_is_ready(level_textures[i]) {
// 텍스처가 준비되었으므로 추가 작업 수행
}
}
- 다양한 텍스처 그룹에서 텍스처 가져오기
var all_textures = texturegroup_get_textures("AllTextures");
for (var i = 0; i < array_length(all_textures); ++i) {
texture_prefetch(all_textures[i]);
}
- 특정 조건에 따라 텍스처 로딩
var special_textures = texturegroup_get_textures("SpecialEffects");
for (var i = 0; i < array_length(special_textures); ++i) {
if some_condition {
texture_prefetch(special_textures[i]);
}
}
이 문서에서는 texturegroup_get_textures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소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