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 Group 상태 확인 함수

이 문서는 Dynamic Texture Group의 상태를 확인하는 texturegroup_get_status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Texture Group의 상태를 반환하며, 상태는 다음과 같은 상수 중 하나입니다.

상태 상수 설명
texturegroup_status_unloaded Texture Group가 디스크에 있지만 메모리에 없음 0
texturegroup_status_loading Texture Group가 현재 디스크에서 로드 중임 1
texturegroup_status_loaded Texture Group가 RAM에 로드됨 2
texturegroup_status_fetched Texture Group가 VRAM에 로드되어 사용 준비 완료 3

사용법

함수의 문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texturegroup_get_status(groupname);

인수 설명

인수 이름 유형 설명
groupname String Texture Group의 이름을 문자열로 입력합니다. 이 이름은 Texture Groups 창에서 정의됩니다.

반환값

이 함수는 Texture Group의 상태 상수를 반환합니다.

예제

다음은 texturegroup_get_status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var _tg = "tg_UI";
var _status = texturegroup_get_status(_tg);
if (_status == texturegroup_status_unloaded) {
    texturegroup_load(_tg);
}

위 코드는 "tg_UI" Texture Group의 상태를 확인하고, 만약 상태가 언로드(unloaded) 상태라면 해당 Texture Group을 로드합니다.

활용 예제

  1. Texture Group 상태 확인 후 로드하기 gml var _tg = "tg_Background"; var _status = texturegroup_get_status(_tg); if (_status == texturegroup_status_unloaded) { texturegroup_load(_tg); }
  2. Texture Group이 로드되었는지 확인하고 사용하기 gml var _tg = "tg_Characters"; var _status = texturegroup_get_status(_tg); if (_status == texturegroup_status_loaded) { // 텍스처를 사용하여 캐릭터 그리기 }
  3. Texture Group이 VRAM에 있는지 확인하기 gml var _tg = "tg_Enemies"; var _status = texturegroup_get_status(_tg); if (_status == texturegroup_status_fetched) { // VRAM에서 텍스처를 사용하여 적 그리기 }

이와 같이 texturegroup_get_status 함수를 활용하여 Texture Group의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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