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group_get_sprites 함수 설명

이 문서에서는 texturegroup_get_sprites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텍스처 그룹 내에서 텍스처 페이지에 할당된 각 스프라이트의 인덱스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텍스처 그룹 ID 문자열을 입력하면, 함수는 각 스프라이트 리소스의 인덱스를 포함하는 1D 배열을 반환합니다. 만약 함수가 실패할 경우(예: 잘못된 그룹이 주어지거나 그룹에 텍스처가 할당되지 않은 경우), 배열은 비어있게 됩니다(길이 0).

문법

texturegroup_get_sprites(tex_id);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tex_id string 확인할 텍스처 그룹의 이름 (문자열)

반환값

  • 배열(Array)

예제

다음 코드는 "MainMenu"라는 텍스처 그룹의 스프라이트 인덱스를 가져와서 콘솔 출력 창에 표시합니다.

var _tex_array = texturegroup_get_sprites("MainMenu");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tex_array); ++i) {
    show_debug_message("Sprite " + string(i) + " Index:" + string(_tex_array[i]));
}

활용 예제

  1. 게임 메뉴에서 스프라이트 로드하기 gml var menu_sprites = texturegroup_get_sprites("GameMenu"); for (var i = 0; i < array_length(menu_sprites); ++i) { // 각 스프라이트를 로드하는 코드 }
  2. 스프라이트 인덱스를 기반으로 애니메이션 재생하기 gml var animation_sprites = texturegroup_get_sprites("CharacterAnimation"); for (var i = 0; i < array_length(animation_sprites); ++i) { // 애니메이션 재생 코드 }
  3. 스프라이트의 상태에 따라 다른 텍스처 그룹 사용하기 gml var current_sprites = texturegroup_get_sprites("PlayerState"); if (player.isJumping) { // 점프 상태의 스프라이트 사용 }
  4. 스프라이트 인덱스를 기반으로 UI 요소 업데이트하기 gml var ui_sprites = texturegroup_get_sprites("UISprites"); for (var i = 0; i < array_length(ui_sprites); ++i) { // UI 요소 업데이트 코드 }
  5. 스프라이트 인덱스를 사용하여 충돌 감지하기 gml var collision_sprites = texturegroup_get_sprites("CollisionSprites"); for (var i = 0; i < array_length(collision_sprites); ++i) { // 충돌 감지 코드 }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