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group_get_sprites 함수 설명
이 문서에서는 texturegroup_get_sprites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텍스처 그룹 내에서 텍스처 페이지에 할당된 각 스프라이트의 인덱스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텍스처 그룹 ID 문자열을 입력하면, 함수는 각 스프라이트 리소스의 인덱스를 포함하는 1D 배열을 반환합니다. 만약 함수가 실패할 경우(예: 잘못된 그룹이 주어지거나 그룹에 텍스처가 할당되지 않은 경우), 배열은 비어있게 됩니다(길이 0).
문법
texturegroup_get_sprites(tex_id);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tex_id | string | 확인할 텍스처 그룹의 이름 (문자열) |
반환값
- 배열(Array)
예제
다음 코드는 "MainMenu"라는 텍스처 그룹의 스프라이트 인덱스를 가져와서 콘솔 출력 창에 표시합니다.
var _tex_array = texturegroup_get_sprites("MainMenu");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tex_array); ++i) {
show_debug_message("Sprite " + string(i) + " Index:" + string(_tex_array[i]));
}
활용 예제
- 게임 메뉴에서 스프라이트 로드하기
gml var menu_sprites = texturegroup_get_sprites("GameMenu"); for (var i = 0; i < array_length(menu_sprites); ++i) { // 각 스프라이트를 로드하는 코드 }
- 스프라이트 인덱스를 기반으로 애니메이션 재생하기
gml var animation_sprites = texturegroup_get_sprites("CharacterAnimation"); for (var i = 0; i < array_length(animation_sprites); ++i) { // 애니메이션 재생 코드 }
- 스프라이트의 상태에 따라 다른 텍스처 그룹 사용하기
gml var current_sprites = texturegroup_get_sprites("PlayerState"); if (player.isJumping) { // 점프 상태의 스프라이트 사용 }
- 스프라이트 인덱스를 기반으로 UI 요소 업데이트하기
gml var ui_sprites = texturegroup_get_sprites("UISprites"); for (var i = 0; i < array_length(ui_sprites); ++i) { // UI 요소 업데이트 코드 }
- 스프라이트 인덱스를 사용하여 충돌 감지하기
gml var collision_sprites = texturegroup_get_sprites("CollisionSprites"); for (var i = 0; i < array_length(collision_sprites); ++i) { // 충돌 감지 코드 }